검색어 입력폼

에펠 독후감

저작시기 2007.12 |등록일 2007.12.2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데이비드 하비 저자의 `에펠`을 읽고 쓴 독후감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프랑스 파리 한복판에 당당한 자태를 뽐내며 우뚝 서있는 에펠탑.
어느덧 프랑스의 상징적인 구조물이 되어버린 에펠탑은 한 천재 공학자의 끝임 없는 노력에 의해 만들어 졌으니 그가 바로 구스타브 에펠이다.
에펠이 처음부터 공학자의 길을 택했던 것은 아니다. 삼촌의 영향을 받아
화학자의 꿈을 이루어 가던 그에게 철도건설 기술자를 만나 철도회사에 취업하게 되면서 그의 인생이 바뀌게 된다.
철도회사에서 기본적인 것부터 배워나가면서 공학자의 꿈을 키워나가게 되는 에펠에게 기회가 왔으니 1889년 파리 만국박람회였던 것이다.
에펠탑은 박람회 개최에 맞춰 건설된 것으로, 일련의 거대한 국제 박람회를 통해 국가의 자부심이 열정적으로 과시되던 시대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 되었다. 그러나 에펠이 샹드마르스에서 공사를 시작하기도 전에 에펠 자신과 그가 설계한 탑은 예술가들이 낸 반대 탄원서라는 난관에 부딪쳤으며 프랑스 지식인들은 그의 설계안을 혹평하기 시작했다.
예술 대 산업이라는 거대한 논쟁은 탑에 초점을 맞추고 있었다. 하지만 박람회에 대한 추진력은 그러한 항의를 좌절시킬 정도로 대단했고 8백만 프랑의 거대한 프로젝트에 대해 홀로 재정적인 책임을 지고 있던 에펠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건물이 될 그 탑의 건설에 전념하며 성공을 이루어 낸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