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비상계엄

저작시기 2007.04 | 등록일 2007.12.16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비상계엄

목차

없음

본문내용

비상계엄이라는 영화는 예전에 국제문화의 영화라는 수업시간에 접한 적이 있는 영화이다.그래서 인터넷수업을 들으면서 더 친근감도 들었고 예전 기억을 되살리며 다시 한번 영화를 되짚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 이 영화의 주제는 테러였다.
나는 대한민국에 살면서 우리나라가 테러의 위기에 놓였다던가 그 직접적인 피해를 받았던 적이 없어서 그런지 테러라고 하면 남일 같고 솔직히 테러가 얼마나 큰 피해를 가져다 주는지 얼마나 심각한 사태를 맞는지에 대해선 잘 모르겠다. 하지만 비상계엄 이라는 영화를 보고나서 느낀게 있다면 테러의 힘은 엄청나다는 것이다.
이 영화의 시작은 압둘 빈 탈랄이 조정한 것으로 보이는 사우디 주둔 미군 막사에 대한 테러가 일어나고 많은 미군 병사가 죽고 다친다. 그래서 윌리엄 장군은 비밀히 탈랄을 불법적으로 체포 감금하여 놓는다. 그러나 얼마가지 않아 뉴욕 브루클린에서 경고로 가짜 폭발이 일어나고 그들은 탈랄의 석방을 원함을 밝히게 된다. 그리고 그들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진짜 테러를 하겠다고 알리고 테러대원이 진짜 버스 폭파를 시키고 FBI앤소니 허브와 CIA 앨리스가 협조하여 사건 추적에 들어간다. 상황이 안좋아지고 대통령은 비상계엄을 선포하고 윌리엄 장군은 아랍어를 쓰는 14세부터 30세 사이의 남자들 중에 뉴욕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체포하고 시민들은 분노한다. 윌리엄장군이 탈랄을 불법적으로 납치한 사실을 알게된 앤소니 허브는 사미르 나즈디를 이용해 테러조직을 잡아들이려 하나 테러조직의 마지막 행동대원이였던 사미르 나즈디는 마지막에 본색을 들어낸다.

참고 자료

레포트 참조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