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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싱 프로그램의 계획

저작시기 2007.03 | 등록일 2007.12.11 | 최종수정일 2016.11.24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복싱 프로그램의 계획에 대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복싱 프로 그램의 계획
주기구분(periodisation)
운동량 조정(phasing work loads)
연간 계획의 수립
과도기(기분 전환과 정신적 에너지 축적)
1)건강을 푼다
2)스포츠를 즐긴다.
말기(close season)
시합기(기술 전술의 완성과 컨디셔닝)
1일 운동량
1)아침 연습
2)오후 연습
3)야간에의 연습
4)피로를 남기 않는 연습
참고 문헌

본문내용

모든 코치들은 그들의 복서를 기술과 적성에 있어서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발휘시켜야 할 문제에 부딪치게 된다.유사점이 있기도 하지만각 체육관은 그 나름의 독특한 특성이 있고, 각 복서들을 나름대로 다루는 방법이 다르고, 각 코치는 각기 나름대로의 훈련 방법을 가지고 있다.따라서 한 도장에서 문제 해결을 가능케 해 준 방법이 다른 도장에서 발생된 문제를 해결해 준 방법과 서로 차이가 날 수도 있다.
역기 훈련 등과 같은 기술 연마의 모든 방법을 어느 코치나 다 조금씩 사용하기를 기대 할 수도 있다. 이런 방법을 어느 정도씩 사용할 것인가는 각 코치가 정할 사항이다.
코치만이 복서의 특성,약점,잠재력 및 의지의 정도를 파악하고 있다.필요한 것은 조직적인 프로그램과 점진적 형성 등이며,이러한 것은 복서로 하여금 훈련 중 원하는 시간에 가장 적합한 상태에 접근할 수 있게 하는 것들이다.다시 말하면 계획적인 훈련 스케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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