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업의 스폰서쉽

저작시기 2006.04 | 등록일 2007.09.08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의 성공사례를 예시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1. 기업의 스폰서쉽 사례
LG전자의 브라질 마케팅 전략

2. 스폰서쉽의 성공여부 평가
LG전자의 스폰서쉽 참여목표는 무엇인가?
표적소비자는 누구였는가?
스폰서 대상은 적절 하였는가?

본문내용

1. 기업의 스폰서쉽 사례
♦LG전자의 브라질 마케팅전략
브라질 상파울루시 모룸비 경기장에 모인 2만 여명의 상파울루 축구클럽 팬들은 이 팀의 한 공격수가 골을 넣자 환호성을 터트렸다. 골을 넣은 선수 유니폼에는 LG라는 한국 기업의 이름이 선명하게 새겨져 있었고 환호하는 관중들의 유니폼에도 LG라는 한국 기업의 이름이 선명하게 새겨져 있었다. 그렇다. 축구가 곧 국기인 브라질에서 그것도 브라질 최고 축구클럽중의 하나인 상파울루FC의 스폰서를 한국 기업인 LG전자가 맡고 있는 것이다.
상파울루 축구클럽 팬들이 모룹비 경기장에서 이 팀 공식 스폰서인 LG 전자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응원하고 있다.
상파울루FC는 브라질 축구 클럽의 양대 산맥(코린티안스와 상파울루FC)중의 한 팀이다. 그리고 데니우손 등 세계적인 축국선수들의 성장을 이끌어 냈던 우수한 팀이다. 또한 상파울루FC는 브라질 클럽팀 중 정부의 지원금을 받지 않고 자체적으로 살림을 꾸려가는 몇 안 되는 팀 중 하나이다. 한국 프로구단은 엄청난 적자에 시달리고 있는 것과는 달리 상파울루FC는 어떻게 재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었을까? 그것은 구단의 수입 중 무려 50% 이상을 선수이적과 광고료로 충당을 하기 때문이다. 광고료는 TV중계와 스폰서 지원금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LG전자는 이러한 상파울루FC의 스폰서를 처음에는 2001년부터 2005년까지 맡게 되었다. 하지만 스폰서쉽을 통한 기업의 마케팅 효과 증진이 예상보다 크자 연간 600만달러 규모의 계약을 2008년까지 연장한 상태이다. 그리고 그 대가로 LG전자는 상파울루FC의 유니폼과 전광판, 광고판 등 에 LG로고를 크게 새길 수 있게 하였고, 경기장의 좌석은ꡐLG플라즈마ꡑ,ꡐLG셀룰러ꡑ 등의 이름으로 구분 짓게 하였다. 또한 상파울루 경기장내 6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에 제품 시연장 형식의 특실을 설치,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여 부유층에 있는 상파울루FC 팬들의 발길과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