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연인과 아메리칸뷰티 영화로 본 성의 소통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7.09.0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성과문학에서 영화로 본 성의 소통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연인과 아메리칸 뷰티를 통해 성의 소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성의 소통의 발달원인
1. 아메리칸 뷰티
2. 연인

Ⅲ. 긍정적으로 본 성의 소통
1. 아메리칸 뷰티
2. 연인

Ⅳ. 부정적으로 본 성의 소통
1. 아메리칸 뷰티
2. 연인

Ⅴ. 소통의 결과
1. 아메리칸 뷰티
2. 연인

Ⅵ.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현대인은 사랑과 성에 대해 얼마만큼이나 진지하게 대화할 수 있을까? 삶의 가장 비밀스럽고도 부끄러운 부분을 공개적으로 이야기하기 보다는 숨김으로써 그 오묘한 감정은 더해 가고 공개 될 경우 돌아오는 것은 비난이다. 이처럼 이상과 현실간의 거리는 상당하다.
성관계나 다른 개인적인 영역에서 합류적인 사랑은 개인적인 행동의 환경을 바꾸어 놓아 현실이 아닌 이상 속에서의 생활을 즐기게 된다. 현실에서 이상으로의 수단이 성의 소통에 의해 이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기에 그에 대한 시선은 각기 다를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우리는 성과 소통의 두 가지 시각을 아메리칸 뷰티와 연인을 통해 알아봤다.

Ⅱ. 성의 소통의 발달원인

작품 속의 주인공들이 이상으로 빠져들기 위해서는 환경과 권력, 또는 심리적인 면에서 발생한 문제로부터 시작된다. 성에 대한 욕망을 가지게 된 주인공들은 그 욕망을 채우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시작하게 된다. 이 속에서 주인공들은 현실을 망각하게 된다.

이 영화의 주인공 레스터 번햄은 하루하루를 좌절감과 무기력감에 빠져 살아간다. 부동산 소개업자를 하는 그의 아내 캐롤린한테는 무능력한 남편으로, 청소년기의 반항아인 외동딸 제인에게는 없었으면 좋을 아빠의 존재이며, 그가 다니는 회사의 상사는 그를 해고하기 직전이다. 그의 하루 중 최고의 시간은 샤워를 하며 자위행위를 할 때 뿐이다. 그러던 어느 날 제인의 치어응원을 보러 학교를 방문한 그는 치어를 하고 있던 딸의 친구 안젤라를 첫눈에 보고 반해 일탈행동을 서슴치 않는다. 하지만 안젤라에게 욕정을 품은 후 그의 삶은 완전히 달라지게 된다.
안젤라는 주변 남자들한테 관심 받고 있다며 자신의 성경험을 자랑하고 잘난 척을 하며 남자들의 시선을 즐긴다. 하지만 실제로는 "관심받지 못하는 것은 아주 슬픈 일이다"라고 생각하며 심한 열등감을 갖고 있다. 치어 후 만난 캐롤린의 관심에 의도적으로 유혹하기에 이른다. 제인의 방에서 같이 자게 되었던 날 제인의 남자친구에게서 예쁘지도 않고 별 볼일 없다라는 소리를 듣게 되고, 자신감에 상처를 받고 부엌으로 뛰쳐나온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