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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절염에는 타이치 운동이 효과적이다

저작시기 2007.05 | 등록일 2007.08.09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관절염에는 타이치 운동이 효과적이다. 타이치에 관한 전반적인 설명

목차

✿ 타이치(Tai chi) 운동이란?
✿ 타이치(Tai chi) 운동의 효과
✿ 타이치(Tai chi)가 관절염에 좋은 이유
✿ 타이치(Tai chi) 할 때 주의점
✿ 타이치(Tai chi) 사례 ①
✿ 타이치(Tai chi) 사례 ②

본문내용

관절염을 위한 타이치 운동으로 개발하여 최근 건강에 좋은 운동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중이다.
초기 12가지 동작에서 현재는 31가지 동작이 추가적으로 개발되어 신체의 모든 관절과 근육, 인대를 부드럽게 움직이는 운동으로 지속적으로 반복(1주일에 2회 이상 12주)할 경우 관절의 유연성과 근력이 강화되는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
로 알려져 있다.

✿ 타이치(Tai chi) 운동의 효과

타이치는 한 학문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의학, 간호학을 비롯하여 다양한 건강관련 학문분야에서 중재효과가 탐구되고 있다. 또한 한 연구에서 타이치 중재를 제공할 때에도 운동의 효과에 다학제적 관점으로 신체적, 정신적. 기능적 건강증진에 대한 효과가 보고되었다.
타이치는 건강관리방법과 예방 차원으로서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타이치 동작은 각기 다른 동작이 시종 일관 진행되고, 그것은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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