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행복을 찾아서 -영화 감상문

저작시기 2007.04 | 등록일 2007.08.04 워드파일 MS 워드 (doc)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윌 스미스 주연의 영화 행복을 찾아서를 보고
작성한 영화 감상문입니다.

목차

- 힘든 시기를 맞는 크리스
- 순진한 유부남
- 긍정의 힘
- 절망은 인간을 채찍질하고 더욱 강하게 한다.

본문내용

‘해뜨기 전이 가장 어둡다’라는 말이 있다. 자신의 현재 생활이 어렵고 힘들지만, 그 것들을 벗어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면 밤이 지나 아침해가 뜨듯이, 노력 여하에 따라 밝은 미래를 얻어낼 수 있다는 말이다. ‘해뜨기 전이 가장 어렵다’라는 말에 어울리는 영화는 어떤 영화가 있을까 생각해 보았다. 많은 영화들이 감동을 메시지에 품고 있고, 그러한 감동을 주는 영화들의 공통점은 주인공이 항상 어려운 시기를 겪고 그 어려운 시기를 잘 벗어나서 자신의 노력한 만큼의 대가를 얻어 행복하게 사는 것이다.
2006년의 영화 ‘행복을 찾아서’는 그런 힘든 시기를 벗어나 밝은 미래를 향해 달려가는 한 흑인의 인생을 담은 영화이다. 힘들어 보이지만 결국 자신이 꿈꾸던 행복에 접근해가는 남자의 이야기를 통해 노력이 성공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보여준다. 영화 ‘행복을 찾아서’는 언제든 불행이 순식간에 찾아올 수 있음을 보여주고, 그것에 대항할 유일한 길은 본인 스스로의 노력이라는 ‘결론’을 알려주는 영화이다.
힘든 시기를 맞는 크리스
경제난이 심각한 1980년대 미국 샌프란시스코, 의료기를 팔러 다니는 세일즈맨 크리스 가드너(윌 스미스)는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의료기를 팔려고 하지만 실적은 좋지 않다. 그의 아들 크리스토퍼는 유치원같지 않은 유치원에서 맞벌이를 나간 엄마와 아빠를 기다리는 신세이다. 고가의 의료기를 대량으로 구입했지만, 단 하나의 의료기를 팔지 못하는 크리스는 세금문제 때문에 자동차까지 압류하는 상황이 되고, 식당 점원에 힘든 생활을 견디지 못한 아내는 결국 크리스와 크리스토퍼를 버리고 만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