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인문]고대 누비아의 재발견과 인종차별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8.0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누비아 인종차별에 대한 배경과 상세내용
첨부사진

목차

없음

본문내용

“누비아” 라는 단어는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를 의미한다. 미국에는 사실상 흑인과 아프리카의 동의어로 사용되어 왔다. 민족지학자와 언어학자에게는 전통적으로 검은 피부의 누비안들이 살고 있는 이집트 남부와 수단 북쪽에 걸쳐져 있는 특정한 지역을 나타내 왔다.
1990년대 인류학자에게는 대략 이집트 남쪽 오스완에서 지 금의 수단 수도인 하르툼 너머로 확장된 사막으로 둘러싸인 나일 유역의 중간 지역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대 누비아가 고대 이집트의 부와 힘 그리고 문화적인 발전에서 맞먹는 매우 발달 된 아프리카 흑인 문명이었다는 사실을 모른다. 사실, 누비아의 왕들은 거의 100년 동안 파라오로써 이집트를지배했다.
B.C. 1970년에서 1520년 사이 이집트 파라오들이 누비아를 점령했을 때, 이집트 문화는 누비아에 영향을 미쳤다. B.C. 11세기에 누비아는 다시 독립하고, 새로운 누비안 왕국은 Napata의 Jebel Barkal에 중심을 두고 왕족 남매간의 혼인제와 이집트의 군주 정체를 채택했다. B.C.742년에 Napata의 Piye왕은 이집트를 정복하고 거의 한 세기동안 이집트를 지배한 25번째 왕조를 세웠다. 그리고 곧 누비안의 수도를 Meroe로 옮겼다. Meroe 왕국은 그들만의 글씨를 개발하고 기술적이고 세련된 철제 제조업을 발전시켰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