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에너지 버스를 읽고

저작시기 2007.07 |등록일 2007.07.21 워드파일MS 워드 (doc) | 4페이지 | 가격 3,500원

소개글

에너지버스를 읽고 난 뒤 소감을 정리한 자료이다.

특히, 조직을 책임지고 있거나, 조직에서 리더가 되고자 하는 사람은 반드시 읽어 보아야 할 좋은 책이다. 팀의 에너지는 팀원 모두에게서 나오는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조직의 리더가 팀원의 마음을 읽고 에너지가 발휘되록 해야하는 것이다.

(A4 size, 4페이지로 구성됨)

목차

1. 들어가면서
2. 에너지 버스 주인공의 변화
3. 행복한 인생을 위한 10가지 룰의 만남
4. 나는 자기 버스의 운전사인가? 2
5. 고달픈 인생을 어떻게 행복하게 바꿀 수 있나?
6. 마치면서

본문내용

1. 들어가면서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인상에 남는 말은 “내 인생의 운전대를 다른 사람의 손에 맡겨 두고 있지 않은지, 내 인생이 어디를 향해 어떤 속도로 달려가고 있는 지를 알지 못하고 있다면, 그 여행의 행선지는 내가 원하는 곳이 아닌 다른 사람의 목적지가 되어버릴 것이다. 그리고 끝에 남는 것은 ‘후회와 절망’뿐이다.”라고… 최근에는 자기 개발을 위한 좋은 책이 많아 좋다. 올해 들어와서 십 여권의 자기개발 도서를 읽었는데 항상 읽으면서 느끼는 것은 ‘이미 나도 알고 있는데’ 라는 생각을 자주하였다. 하지만 이번 책 ‘에너지 버스’를 읽고 난 뒤에는 ‘그래, 알고 있는 것이지. 내가 한번 실행해 봐야겠어…’라는 것에 큰 차이가 있었다. 수많은 자기 개발 책은 성공하는 사람이 스스로 변화할 수 있는 어떤 터닝포인터를 사례로 보여주거나, 우화로 표현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 책도 그런 면에서는 특이점이 없이 스스로 변하게 되는 계기를 갖고 이야기가 시작된다. 한 조직의 장으로 어떻게 보면 일차적으로 성공한 레벨의 사람이지만,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볼 때 가정 일반적인 중상층의 한 가장이며 팀장이 주인공으로 등장하였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