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공학기술]dolby system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6.15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dolby system 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돌비방식 [Dolby system] 이란?
DTS?
THX와 돌비
용어정리
1.돌비서라운드 2.돌비프로로직 3.돌비디지탈
SACD
1.탄생배경 2.특징

본문내용

이 포맷은 기존의 극장시설에 DOLBY DIGITAL DECODER와 영사기에 Reader를 장착하고 추가된 서라운드를 위해서 배선 일부를 바꾸는 것으로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CD와 동등한 수준의 음질로 Left, Center, Right, Ls, Rs : 20Hz~20,000Hz, LFE : 20Hz~120Hz의 주파수를 재생한다. 돌비 디지털은 높은 압축비율과 필름상에 코팅하므로 별도의 CD-ROM을 제작할 필요는 없지만 이로 인한 높은 실패비율을 나타낸다. 따라서 필름을 사용횟수에 따라 신호를 못 읽을 수가 있는데 요즘에 나오는 심플렉스 영사기는 필름의 마모가 적어 에러 빈도를 극히 낮아졌다. 우리에게도 익숙한 돌비 디지털은 현재 5.1 디지털 사운드에서 선두주자가 되었으며 헐리우드와 유럽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영화가 이 방식으로 제작된다. 또 얼마전 HDTV와 디지털 TV의 공식 음향방식으로 채택되었다.
돌비 사운드라는 것은 극장에서 현장감있는 소리를 듣기위해 만들어진 스피커 출력 방식이다. 보통은 돌비 디지털이라고 한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는 DTS와 SDDS가 있다. 크게 세가지로 나뉘는 디지털 소리 출력 방식의 차이점은, 제조 회사가 다르다는데 있습니다. 돌비의 경우 돌비라보라토리즈라는 영국회사가 만들었으며, DTS는 스타워즈로 유명한 조지 루카스의 THX라는 회사가 만들었다. SDDS는 콜롬비아-트라이스타 영화사를 소유한 SONY가 만든 것이다. 세 방식 모두 비슷한 효과를 준다. 예를 들면 화면에서 기차가 좌->우로 지나가는데, 실제 소리는 좌->우로 갈 것이다. 하지만 극장에서 그 현장감을 주려면 좌측 스피커의 볼륨을 조금씩 줄이면서, 우측 스피커의 볼륨을 조금씩 키워 주어야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