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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체능]각부위별 운동법

저작시기 2007.06 |등록일 2007.06.15 한글파일한글 (hwp) | 26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각부위별 운동법입니다~!!

목차

1. 가슴운동
1)푸쉬-업 (Push-Up)(1p)
2)덤벨 플라이 (Dumbbell Fly)(2p)
3)플렛 덤벨 프레스 (Flat Dumbbell Press)(3p)
4)풀-오버(Pull Over)(4p)
5)인클라인 덤벨 플라이 (Incline Dumbbell Fly)(5p)
2.등운동
1)투암 덤벨 로우(Two arm Dumbbell row)(6p)
2)원암 덤벨 로우(One arm Dumbbell row)(7p)
3)벤트 오버 로우(Bent over Row)(8p)
4)와이드 그립 풀-업(Wide grip Pull-up)(9p)
5)백 익스텐션(Back Extension)(10p)
3.어깨운동
1)덤벨 프레스(Dumbbell Press)(11p)
2)래터럴 레이즈(Lateral Raise)(12p)
3)벤트오버 래터럴 레이즈(Bent over Lateral raise)(13p)
4) 업-라이트 로우(Up-Light Row)(14p)
5)밀리터리 프레스(Military Press)(15p)
4.하체운동
1)런지(Lunge)(16p)
2)더블 스쿼트(Double Squat)(17p)
3)라잉 덤벨 레그 컬(Lying Dumbbell Leg Curl)(18p)
4)스탭 업(Step Up)(19p)
5)프론트 스쿼트(Front Squat)(20p)
5.팔운동
1)콘센트레이션 컬(Concentration Curl)(21p)
2)얼터네이트 덤벨 컬(Alternate Dumbell Curl)(22p)
3)덤벨 킥백(Dumbbell Kickbacks)(23p)
4)트라이셉스 익스텐션(Triceps Extension)(24p)
5) 라잉 덤벨 익스텐션(Lying dumbbell extension)(25p)

본문내용

일반적인 푸쉬-업의 경우 등을 펴고 손은 어깨보다 넓게 벌려서 실시한다. 팔꿈치를 바깥으로 향하게 해서 완전히 편 자세에서 천천히 내려간다. 중간에 쳐져서는 안 된다.
<운동순서>
① 양손을 어깨넓이보다 약간 넓게 하고 엎드린다.
② 가슴이 바닥에 닿을 정도까지 천천히 내린 후 원래 상태로 힘껏 밀어 올린다.
<주의 및 참고사항>
● 가슴이 바닥에 닿을 정도까지 내린다.
● 가슴을 자극하기 위해서는 손을 넓게 짚는다.
● 상체와 엉덩이, 다리는 일직선이 되어야 한다.
● 반복 횟수를 30회 이상 할 수 있을 경우에는 발끝을 높게(의자를 사용)하여
실시하면 보다 강한 자극을 줄 수 있다.
● 손을 넓게 짚으면 대흉근에 강한 자극을 주며, 손을 좁게 짚으면 상완삼두근에
강한 자극을 준다.

참고 자료

http://www.diet-health.co.kr/training/chest.htm
http://www.maniaclubk.com/01_train/train_03.p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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