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동기화 (SYNC)

저작시기 2007.06 |등록일 2007.06.13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이 리포트는 동기화 (sync) 에 대하여 조사하고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1. 동기화란?

2. 타임 코드

3. 디지털기기의 동기화.

4. 슬레이팅

5. 트랜스퍼

본문내용

1. 동기화란?

-동기화는 둘 혹은 그 이상의 마이크로프로세서 지능을 가지고 있는 기기들을 정확하게 같은 비율로 동작하게 하는 것을 말한다.
동기화를 싱크(sync)라 부르는 사람이 많은데 이는 싱크로나이즈(Syncronize)의 줄임말이다. 앞에서 얘기 했듯이, 이 용어는 두 개이상의 장비를 같이 연결해서 사용할 때 사용되는 용어였는데 디지털 시대에 접어 디지털 신호가 갖는 기본단위 묶음의 당위성 때문에 반드시
알아야 되는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다.
정확한 동기화는 시스템이 녹음 매체에 기호와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코드를 해독, 비교하고, 동작하는 기기의 위치와 속도를 조정하여 정확하게 같은 비율로 움직이게 하는 것을 뜻한다. 다음 단원에서 어떤 방식으로 위치와 속도를 조정하여 같은 비율로 움직이게 하는지
알아보자.

2. 타임 코드

타임 코드, 시간을 재는 방식이라 생각하면 쉽다. 용도에 따라 타임코드는 여러 방식으로 진화 해왔지만 아직도 타임코드는 시간을 세는 기본 법칙에 충실하다.
타임 코드의 방식에는 심티(SMPTE) 타임코드 형식, LTC(Longitude Time Code), VITC(Vertical Interval Time Code), IEC 기준인 MIDI 타임코드 등 세가지 기본 타임 코드가 있다.
SMPTE 타임코드는 타임코드 발생기로 만들어지는 일련의 펄스 신호로 구성되는 높은 주파수 디지털 신호다. 일반 오디오 트랙이 녹음되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테이프나 영화 트랙에 녹음 되거나, 하드디스크 녹음/편집 시스템의 기능으로 많이 쓰이고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식별되는 코드 번호는 시간, 분, 초, 프레임으로 나누어 진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