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Mixing & Mastering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6.13 한글파일한글 (hwp) | 19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이 리포트는 노래 한곡을 선정 에디팅을 통해 믹싱하고 마스터링하는 과정을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한 리포트 입니다. 에디팅을 통한 믹싱을 공부하시는 분이라면 좋은 자료가 될것입니다.

목차

■ Sound Forge에서의 작업
■ Nuendo에서의 작업
■ 마스터링
■ 작 업 후 기

본문내용

Mixing & Mastering

■ Sound Forge에서의 작업
⇒ Sound Forge에서는 각 트랙들의 잡음을 제거하고 볼륨을 올리거나 내려주는 등의 간단한 기능들만 사용하여 Nuendo 에서의 작업이 좀더 수월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 Kick drum
○ 트랙에 킥드럼의 소리 밑으로 보컬의 소리와 스네어 드럼의 소리가 많이 났다. 이 잡음들을 없애기 위해 노이즈 게이트를 아래과 같이 사용하였다.

○ 트레숄드와 어텍타임, 릴리즈 타임을 짧게 또는 길게 하여 들어보고 킥 드럼 소리에 영향이 없고 노이즈가 가장 줄어들었을 때 사용하여 잡음을 많이 제거 할 수 있었다.

● Snare Drum
○ Kick drum과 같이 노이즈 게이트를 사용하였다.

○ 잡음에 비해 원 신호의 크기가 현저히 커 노이즈 게이트 사용이 용이하였다.

● Electric Guitar
○ 드럼소리에 비해 상대적으로 신호가 작은 것 같아 1.25dB만큼 볼륨을 올려 주었다.

○ 후에 Nuendo에서 작업을 하면서 굳이 일렉트릭 기타의 볼륨을 올려줄 필요가 없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 Hi-Hat
○ 같은 방법으로 노이즈 게이트를 사용하였다.

○ Sound Forge에 있는 노이즈 게이트를 사용하였는데 이것도 후에 알게 된 것이지만 Waves C1 gate 등 다른 플러그 인 들에 있는 시각적, 수치로 얼마만큼 게이트가 작동하는지 볼 수 없어 아쉬웠다.

● High tom

○ High tom은 킥드럼이나 기타와 같이 곡의 전반에 고르게 분포하지 않고 중후반 부에 들어가 있어 하이탐이 들어가지 않은 필요없는 부분만 뮤트 기능을 이용해 잡음을 제거하여 보았으나 음이 너무 건조하여 볼륨을 줄여 잡음을 제거하였다.

Medium tom
○ 음이 너무 작게 수음되어 있어 볼륨을 6dB 올려주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