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양학]스포츠 영양학 식사일기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6.12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일주일동안 쓴 식사일기 및 칼로리표기

목차

1. 서 론
2. 본 론
3. 결 론

본문내용

1. 서 론


레포트의 주제는 일주일 동안 자신이 섭취한 음식물에 대한 열량을 파악하는 것이다. 오랜만에 학교를 다시 다녀서 그러는 걸까?! 매일매일 식사 일기를 쓰면서 급하게 하지 않게 되어 나의 식사습관이나 식사의 칼로리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게 되었다. 막상 쓰고 보니 예상외로 많은 시간 투자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본론에서는 7일동안 섭취한 음식물의 칼로리를 계산하고 하루하루 한 끼에 대한 통계를 낸다. 그리고 내가 섭취한 칼로리와 표준적인(나의 상황에 맞는) 칼로리와 비교해본다. 결론에서는 비교한 내용을 분석하여 앞으로 내가 바꾸어 나갈 음식패턴을 생각하고, 미끈하고 보기 좋고 또 건강에도 좋은 몸을 갖추도록 계획을 세울 것이다.


아침
쌀밥한그릇(300), 된장찌개(소량,80),
깍두기(30), 김(40), 멸치고추볶음(50)
계란후라이(150)
먹은장소
누나집
섭취상황
매형과, 누나, 조카와 이야기 나누며 식사.
함께 한 사람
매형, 누나, 조카
동반 행동
TV를 보면서 식사를 했다.
배고픈 정도
큰 배고픔을 느끼지 못했다.
일기
부모님께서 연세가 많으셔서 오랫동안 거르지 않고 아침은 먹어왔다. 아침 잠이 많아서 일어나기가 힘이 들뿐 먹고나면 속도 든든하고 정신도 들기 때문에 거르지 않고 먹는다. 속도가 조금 빠른 편이고, 특히 아침식사 때는 국물이 없으면 밥을 먹기가 힘들다. 좋은 습관은 아니지만 쉽게 고쳐지지 않는다.


점심
쌀밥(300), 씨래기국(50), 오징어무침(100),
시금치나물(55), 배추김치(10)
먹은장소
누나집
섭취상황
매형과 누나, 조카와 함께 식사
함께 한 사람
매형, 누나, 조카
동반 행동
이야기를 나누며 TV를 보며 식사를 했다.
배고픈 정도
집에만 있다 보니 배고픔을 느끼지 못했다.
일기
대부분 점심은 아침을 먹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점심을 먹는다. 따라서 크게 배가 고프지는 않다. 하지만 거를 경우, 오후 3시에서 오후 4시만 되면 배가 고파서 힘들다. 오늘도 나중을 위해 먹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