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구약성서레위기의 희년에서의하나님의공의와 경제정의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6.12 한글파일한글 (hwp) | 19페이지 | 가격 1,700원

소개글

하나님의공의
구약성서레위기에대한 확실한 해석(여러신학자의견해)
지금현실에 맞는경제정의

목차

없음

본문내용

경제문제 같은 내용은 영적인 문제를 저버리고 있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이 논문을 끝까지 읽고 나면 이것이 결국 영적인 문제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경제 문제와 영적인 문제가 서로 밀접히 관련 되어있다. 그러므로 이른바 영적 문제만을 다룰 경우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 할 수 없다.
어떤 목사님의 설교에서 그 사람 어디에 돈을 쓰고 있는가를 보면 그 사람의 중심이 어디에 쏠려 있는가를 알 수 있다고 하신 적이 있다. 이 말은 경제적인 면과 영적인 면이 하나다 라는 말처럼 들린다. 그러나 이 말을 들은 신도들은 아마 대부분 죄책감이 들면서도 뚜렷한 해결방법을 찾지 못한 채 가책을 느끼며 물질적인 측면과 영적 측면을 분리해 살아갈 수밖에 없게 된다. 하나님의 공의로운 제도가 이 땅에 바로 설 때 크리스천들이 혼란을 격지 않고 삶을 영위 할 수 있다.

또 실질적인 문제만을 연구하는 전문가들이 많이 있다. 그들은 하나님이 없다는 전제 하에서 경제문제를 취급하는 이론과 사상을 전개한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이 제시하는 진단과 처방은 잘못될 경우가 많다. 우리나라에 수많은 경제학자들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누구 하나 IMF 경제위기의 도래를 예견한 사람이 없었다는 것은 그 단적인 증거이다.

사람들이 하나님의 경제법을 알든지 모르든지, 하나님은 그 법에 따라 이 땅의 경제를 통치하신다. 성경은 우리가 그 법을 따라 살 때 경제적 번영을 누릴 것이고 그 법을 따르지 않을 때 경제적 재앙이 있을 것임을 분명하게 경고하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