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소녀들의 전쟁을 읽고-집단따돌림 왕따 독후감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6.12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책 `소녀들의 전쟁`을 읽고 집단 따돌림에 대하여 쓴 글입니다.
표지포함 4장

본문내용

세상에서 인간은 두 종류이다. 그것도 확연하게 다른 사상을 갖고 있는 두 종류의 인간! 그건 바로 남자와 여자이다. 이 책에서는 여자! 소녀들의 집단 따돌림에 대해 말하고 있다. 남자 아이들의 집단 따돌림은 우리들의 눈에 너무나 확연히 보여 지는 따돌림이다. 폭력을 가하고, 신체적인 피해를 입히고 누가 봐도 “당하고 있구나!”라는 것을 느낄 수 있으니 말이다. 그래서 매스컴을 더욱 많이 타고, 심각하게 느껴지고 심지어 “말죽거리 잔혹사”라는 남자 아이들의 폭력성에 대해 다룬 영화도 있다! 이같이 이슈화 되는 법이기에 남자 아이들의 폭력성은 많이 보여지는 부분이다. 하지만 책에서 말해주고 있는 여자 아이들의 집단 따돌림은 더욱 무섭고 이유 또한 너무나 다양했다. 보이지 않고 은밀하게 이루어지는 공격성이 어떻게 보면 남자 아이들 보다 더욱 무섭고 잔인하게 다가온다. 이 책에서는 지은이가 여자 아이들의 집단 따돌림의 여러 예를 제시하고 있으며 심각성과 원인을 얘기하고 마지막에 짧게나마 해결책을 찾고자 하였다.
처음으로 이 책을 접하게 되는 건 북리뷰의 명목 아래였다. 하지만 주제가 따분한 주제도 아니었고 평소 아동학과 학생이지만 사회복지나 사회적 문제에 관한 대에 관심이 많았기에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책을 찾기 시작했다. 집단 따돌림에 대한 책이 많다곤 하지만 직접적으로 다룬 내용을 찾기는 어려웠고 더군다나 우리 학교 도서관에는 집단 따돌림에 대한 책이 너무 없었고 이 책을 손에 넣기까지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고 힘들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