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골프클럽 (골프채)의 종류 및 용어정리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6.12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골프클럽의 종류 (우드, 퍼터, 아이언)와 각 클럽마다의 설명 및 용어 정리를 자세히
기술하였습니다.

목차

◎ 골프 클럽의 종류
◎ 골프 클럽 - 우드(Woods)
◎ 골프 클럽 - 아이언(Irons)
◎ 클럽별 표준비거리
◎ 골프클럽의 선택

본문내용

◎ 골프 클럽의 종류

골프채는 골프클럽(golf Club)이라고 부른다. 골프클럽에는 공을 타격하는 타구면인 `헤드(Head)` 부분과 골프클럽의 막대부분인 `샤프트(Shaft)`부분으로 나뉘어지고, 헤드의 모양과 재질에 따라 우드(Wood), 아이언(Iron), 퍼터(Putter) 등 세가지로 구분하며 각기 다른 용도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드

우드는 원래 헤드 부분을 주로 감나무로 만들었고, 샤프트 부분은 히코리나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우드라 불리웠던 도구로써 헤드 뒷부분이 둥근 형태를 이루고 있으며, 다른 골프클럽에 비하여 샤프트 길이가 길고 비거리를 많이 내기 위한 골프클럽이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과학 기술의 발달로 인해서 헤드 부분은 강한 내구성과 비거리가 많이나는 메탈, 카본, 티타늄을 많이 쓰고 있으며, 샤프트는 스틸,보론,그라파이트 등 합금소재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우드라는 원래의 의미는 완전히 상실했지만 재질이 어떠하든 골프에서는 우드라는 명칭은 골프클럽의 일종인 대명사로써 이해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이언

아이언은 원래 특별히 어려운 샷을 하기 위하여 만들어져 트러블 샷을 위한 도구였는데 세월이 흐르면서 그린에 올리기 위한 일반적인 골프채로 자리를 잡았다. 헤드부분은 특수한 스테인레스 혹은 연철로 만들어졌으며, 우드에 비해 헤드가 얇고 샤프트의 길이도 짧지만 철제이기 때문에 무겁다고 합니다.
아이언은 원하는 지점에 공을 떨어뜨리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우드에 비하여 비거리가 떨어지는 반면, 볼의 탄도가 높고 방향성이 좋다고 합니다.
우드와 마찬가지로 헤드 및 샤프트의 재질은 여러가지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