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노인교육 프로그램 인터뷰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6.12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노인교육을 실행하고 있는 광진구 문화예술회관에 직접 가서 인터뷰한 내용과 자기 생각을 합산한 리포터

목차

없음

본문내용

노인교육프로그램 인터뷰
광진 문화 예술회관
- 위치: 광진구 자양3동 227-344
- 개장일 : 2006년 5월 2일
- 로고
- 시설현황
광진구 시설관리공단 사회문화팀 김민수님과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인터뷰 내용>
1. 광진 문화예술회관의 규모는 얼마나 되는지요?
- 지하 3층, 지상 6층에 연건평 5천 7백평 규모로 서울시와 광진구가 4백10억원을 투입해 완공했습니다. 7백석 규모의 대극장과 2백석 규모의 소극장, 각종 전시시설을 갖췄습니다. 서울 동북부 지역에서 처음으로 선을 보인 대형 문화시설입니다. 현재 클래식, 국악, 대중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소개함과 동시에 200여개의 강좌를 통해서 광진 성동 등 동북부 시민들의 문화 욕구를 채운다는 계획입니다.
2. 현재 광진 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는 노인교육프로그램은 있는지요?
- 광진 문화예술회관은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통해서 지역주민들에서 다양한 문화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노인교육이라고 특별히 지정하지 않았지만 성인강좌를 통해서 노인 분들의 많은 참여도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노인 강좌를 따로 만드는 것보다 성인강좌를 통해 같이 배워 나가는 것이 더 올바르다고 생각합니다.
3. 현재 광진 문화예술회관에 노인의 참여도와 주로 많이 듣는 강좌는 무엇인가요?
- 스포츠강좌, 컴퓨터강좌, 어학강좌, 부동산 강좌 등에서 많은 참여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나 스포츠강좌와 부동산강좌에 대한 관심도가 많으시고 참여도 또한 많으십니다. 스포츠강좌를 많이 마련해 두어서 골프, 요가, 밸리 댄스, 단전 호흡 등을 통해서 심신을 단련하시고 친구 분들도 많이 사귀시면서 좋아하시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또한 부동산법원경매라는 강좌에서 노인 분들의 관심도와 참여도가 높았습니다. 아무래도 법원경매라는 특별한 강좌이고 쉽게 배우지 못하지만 한번쯤 해보고 싶으신 분들이 많아서 그러시는지 늦은 시간의 강좌인데도 불구하고 많이들 오십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