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보르 비 꽁트(Vaux-le-Vicomte)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6.12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5,000원

소개글

이 성의 주인은 니콜라 푸케였다. 그는 26세에 참사원 의원이 되었고, 35세의 젊은 나이에 재무장관이 되어 세인들의 부러움을 받은 존재였다. 부친에게 물려받은 재산과 권력을 이용해 축척한 부를 바탕으로 젊은 화가, 시인, 등의 예술가 들을 그의 주변에 불러 모았다. 이름이 전혀 알려지지 않았던 세 명의 전문가들은 조경사 르 노트르, 건축가 르 보, 화가 르 브룅이었다.

목차

서론 .
1 . 비운의 역사 Vaux-le-Vicomte
본론 .
1 . 천재 정원사 르 노트르
2 . 꿈의 성 Vaux-le-Vicomte
3 . Vaux-le-Vicomte 정원의 특징
결론 .
느낀점

본문내용

Vaux-le-Vicomte, 약 460만평 규모의 정원은 눈부시게 화려하다.
왕은 융단과 같은 잔디, 형형색색 꽃으로 장식된 화단, 조각상 그리고 분수로 가득 찬 정원을 거닐었고, 커다란 수로를 지나 천 개 이상의 분수가 있는 옥외 극장에 올라 사람의 몸통만큼 큰 물줄기가 뿜어져 나오는 것을 보고 감탄했다. 성의 내부는 금실로 짠 태피스트리와 촞대들로 가득차 있었고, 아름다운 벽화가 그려진 홀은 좌중을 압도하였다. 음악이 흐르는 가운데 금식기와 은 접시, 베네치아 자수의 식탁보와 냅킨의 장식된 식탁에서 최상의 다섯 가지 요리를 맛보았으며 화려한 공간속에서 감각적인 미각의 향연이 펼쳐지곤 했다. 고래모양의 배에서 불꽃이 뿜어져 나왔고 수백발의 불꽃이 성과 정원의 밤하늘을 수놓았다. 시인 라 퐁텐은 보 르 비꽁트 성을 느기며 이렇게 묘사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