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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계획표

저작시기 2007.06 |등록일 2007.06.12 | 최종수정일 2015.05.26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2,900원

소개글

다이어트요법과 함께 자신의 맞는 운동계획표를 만들었습니다. 일일,주간,월간으로 구체적인 계획과 그에 임하는 자세 그리고 필요한 운동요법까지 확실한 계획표입니다. 만족하실거에요^^현재의 나의 식습관이나 불필요한 습관들과 그에 조정할수 있는 방안제시도 하였습니다.

목차

1.들어가기
2. 성공적인 다이어트 계획표
2.1. 현재 나의 생활 습관
2.2 고쳐야 할 점들
3. 일일 계획표 - ◈ 나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 ◈
3.1. 주간 계획표 - ◈ 다이어트의 3박자 지키기 ◈
3.2. 월간 계획표 - ◈ 내 몸과의 전쟁 선포 ◈

본문내용

1. 들어가기

과학문명의 발달로 더불어 신체 활동량이 적어짐에 따라 성인은 물론 전 연령층에서 비만체중이 증가하고 있어 국민 건강을 해치고 있다. 하지만 어릴 적부터 과체중이었던 나는 뚱뚱하다는 것을 몸이 튼튼하다고 생각하여 크게 건강문제로 생각하지 않았다. 청소년기에 운동이라면 질색을 하였고 먹는 것을 좋아하던 나는 대학교에 입학하면서 외모에 신경을 쓰기 시작했다. 운동습관이 없던 나로서는 운동신경도 몹시 둔하여 걸음걸이도 느리고 조금 걸었다하면 숨이 가빠서 금방 지쳐버리곤 했다. 이런 결과 단순히 살이 찌는 것에서 그쳐버리는 것이 아니라 나의 건강에까지 문제가 있음을 느끼게 되었고 지금부터라도 비만의 예방과 관리를 통하여 자율적으로 임할 수 있는 다이어트에 돌입하기로 하였다.

2. 성공적인 다이어트 계획표

2.1. 현재 나의 생활 습관

⑴ 삼시 세끼 중 아침은 항상 거른다.
⑵ 평소에 물을 많이 마신다.
⑶ 점심과 저녁을 과하게 먹는다.
⑷ 과자와 음료수 등 군것질을 좋아한다.
⑸ 평소에 앉아있는 것보다 누워있는 것을 좋아한다.
⑹ 자율적으로 운동을 하지 않는다.
⑺ 체중감량을 하겠다는 동기부여가 전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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