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부산 경남 지역 관광자원 및 관광 정책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7.06.12 워드파일MS 워드 (doc) | 41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부산과 경남의 관광자원을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그와 더불어 부산과 경남에서 각각 시행하고 있는 관광정책에 관한 레포트 입니다.
A+ 받은 탄실한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부산의 관광자원
1) 해안절경 여행
2) 문화답사 여행
3) 레져 여행
4) 축제 여행
5) APEC 여행
2. 부산의 관광정책
1) 부산의 관광현황
2) 부산 관광의 SWOT분석
3) 2005년 부산관광사업의 주요성과
4) 2006년 부산 관광진흥 정책
3. 부산과 청도
1) 청도의 환경
2) 부산과 청도의 상징물
3) 해양도시 청도
4. 경남의 관광자원
1) 자연답사 여행
2) 문화답사 여행
3) 축제 이벤트 여행
4) 레져 여행
5) 이색 위락 여행
5. 경남지역 관광정책
1) 경남지역 관광현황
2) 경남지역 관광정책
6. 결론

본문내용

1. 부산의 관광자원
환태평양의 중심에 위치하여 세계의 물동량이 집결되는 동북아 물류 중심 도시, 천혜의 자연 경관과 항만을 자랑하는 도시인 부산은 ‘2002월드컵’을 비롯한 ‘아시안 게임’, ‘ITU텔레콤아시아 2004대회’ 등 큰 국제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르고, 다양한 국제 행사와 풍성한 축제가 연중 개최되는 세계 속의 해양•문화•관광 도시로 성장했다. ‘우리나라 제1의 무역항이며 한국 제2의 대도시’ 부산은 굴곡이 심한 해안과 낙동강 하구를 끼고 있고 곳곳에 금정산, 상계봉, 백양산, 황령산, 엄광산 등이 솟아있어 자연 경관이 빼어나고 역사 유적과 전통적인 볼거리도 많다. 특히 시가지 외곽을 해변이 멋진 해수욕장과 기암절벽으로 이루어진 해안이 감싸고 있다. 대도시의 화려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명소들 또한 많다.
여기서는 부산 지역을 테마별 관광 코스를 만들어 보았다.

1) 해안절경 여행
: 다대포 해수욕장 – 태종대 – 자갈치 – 광안리 해수욕장 – 해운대 – 송정해수욕장 – 용궁사 – 대변항

부산의 서남쪽에 자리한 사하구 다대포 바닷가를 출발점으로, 다대포 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900m, 폭100m의 규모. 해안에서 300m 거리까지 수심이 1.5m 안팎이라 여름철이면 가족 단위의 피서지로 적합하다. 해변 앞머리의 몰운대를 한 바퀴 돌고 난 다음 인근 횟집에서 싱싱한 생선회를 맛볼 수 있다. 몰운대 주변의 쥐섬, 모자섬, 나무섬 등 낚시터로 갈 수 있는 낚싯배를 이곳에서 탈 수 있다. 낙동강 하구둑에선 저녁이면 붉게 바다를 물들이는 석양 속으로 날아가는 철새 떼가 장관이다.
이어서 가볼 곳은 영도구의 태종대 유원지. 영도 해안의 최남단에 자리한 태종대는 태종산(250m)이 바다로 흘러내리다 갑자기 직각으로 낙하하며 빚어놓은 기암절벽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