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정상에서만납시다를 읽고

저작시기 2006.12 |등록일 2007.06.11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정상에서 만납시다’라는 책은 우리에게 정상에서 가는 길을 제시해주는 책이다. 이러한 종류의 책들은 무수히 많다. 그러나 이 책이 특별한 것은 이 책은 우리에게 정상으로 가는 길의 정답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그 방향을 단계별로 제시해준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확실히 주는 답은 결국 이 모든 단계는 스스로의 노력이 뒷받침 되어야 가능한 것임을 이 책의 저자는 말하고 있다.
제1부는 정상으로 가는 여섯 계단에 대한 내용이다. 우리들 대부분은 종종 그 해답을 끄집어내줄 사람을 필요로 한다는 것이다. 교육이란 「끄집어내 주는 것(Pull out, draw out)」이다. 그리고 이 책의 목적 또한 끄집어내주는 것이다. 당신이 아이디어를 기록할 때 적색과 흑색 두 개의 펜을 준비할 것을 제안한다. 당신이 처음 읽을 때 발견한 것은「적색 펜」을 사용하고, 두번째 읽을 때 떠오르는 것을 기록하는 데에는「흑색 펜」을 사용하고 또한 당신에게 의미가 있는 부분은 밑줄을 긋거나 표시해두기를 권한다. 당신이 기록한 아이디어와 복합된 이러한 표시들은 이 책이 당신의 책이라는 표시가 된다. 일단 이렇게 되면 당신은 그것을 당신의 모든 일에 있어서 참고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어떤 사람이든 자기가 알고 있는 것을 모두 기억할 수는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습관은 아주 좋은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또한 당신과 내가 자신 있게「우리의 책」이라고 이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것은 분명히 기억면에서의 승리를 의미한다. 성실, 정직, 신념, 인격, 그리고 충성심 등의 기본 원리들은 건강과 부, 그리고 행복을 포함하는 균형 잡힌 성공을 위해 필요한 것들이다.

본문내용

제 3부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성공하라는 주제로 이야기한다. 자수성가한 100명의 백만장자를 대상으로 한 분석 결과가 나왔다. 하나의 공통점이 있었는데, 그것은 그들 모두가「장점 발견자」들이었다는 사실이다. 인생은 메아리와 같다. 우리가 보낸 것은 우리가 받는다. 씨를 뿌리면 그것을 얻는다. 다른 사람에게 있는 점은 당신에게도 있다. 당신이 누구이며 직업이 무엇인가를 불문하고 당신이 만일 모든 인생의 영역에서 가장 많은 보상을 받는 최선의 방법을 찾고 있다면 당신은 모든 상황, 모든 사람에게서 장점을 찾아내야 하며, 생활방식의 하나로 그 황금과 같은 법칙을 적용하여 살아야 한다. 당신이 사람을 보는 관점 그대로 사람들을 대우한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당신이 일단 타인의 장점이나 능력을 발견하기만 하면 당신은 그 사람을 더 잘 대해주게 된다. 그리고 그 사람은 일을 더 잘 수행해 내게 된다. 그렇다면 그것은 훌륭한 일이다. 그리고 장점 발견자가 되는 것은 훌륭한 인간이 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을 위해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자신이 이익을 얻지 못하는 경우란 있을 수 없는 것이다. 실제로 진지한 칭찬은 가장 효과적인 가르침이며 동기유발의 방법이다. 그러나 거짓 칭찬은 금물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 성공과 행복의 첫 단계는 자기 자신의 잠재력을 아는 것이고, 두번째 단계는 타인의 잠재력을 아는 것이다. 다행히도 우리는 자신의 능력을 인정하기 때문에 타인의 능력을 인정하기가 쉽다. 당신이 당신의 능력을 알게 되면 타인을 위해서 타인의 능력을 발견하게 도와줄 수가 있다. 데이브 스테워트의 이야기는 만일 당신이 타인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도록 충분히 도와준다면 당신은 인생에서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