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세익스피어 비극의 구조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6.11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세익스피어 비극의 구조에 대해 분석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세익스피어는 많은 작품을 썼을 뿐만 아니라 훌륭한 작품을 썼다. 그래서 아직까지도 우리는 그의 이름을 새기며 그의 희곡들을 읽고 배운다. 물론 그의 작품들은 하나같이 뛰어나서 지금 시대에도 우리가 배우기엔 손색이 없다. 그러나 그의 작품은 결코 쉽지 만은 않다. 많은 공부를 하더라도 이해가 안가는 부분들도 많다. 그래서 더욱 그를 이해하고자 그에게 파고든다. 우리는 이미 그의 비극의 본질을 배운 바 있다. 그의 본질은 다른 것들과 색다른 무언가를 가지고 있었다.
세익스피어의 구조는 본질만큼이나 다른 작품과는 다른 그의 특성이 드러난다. 세익스피어는 그 나름대로의 다른 특성을 가지고 썼기에 지금까지도 사랑 받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러면 여기서 우리는 그가 얼마나 다른 것들과 다르고 더욱 효율적으로 썼나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일단, 비극의 형식 구조는 대체로 이렇다.
첫째로, 상황과 문제의 상태를 밝히거나 설명하며 갈등이 발생한다. 이를 주제 제시라 불리어 지기도 한다.
둘째로, 명백한 시작, 발전 및 갈등의 변천을 다룬다. 보통 5막인 극에서는 보통 2,3,4 막이 여기에 포함되며 1막의 일부와 5막의 일부를 포함한다.
마지막 부분에서는 파국내의 갈등 문제를 보여준다.

세익스피어는 이러한 형식 구조를 변화시켰는데 그는 1막에서 프롤로그를 삭제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