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월러스 스티븐스의 시와 시론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6.11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600원

소개글

월러스 스티븐스의 시와 시론에 대해 자세하게 서술되어 있다.

목차

서론

본론
*「키 웨스트의 질서의 개념」(

본문내용

스티븐스의 시와 시론을 살펴보게 되면, 실체(reality)와 상상력(imagination)의 문제가 특별히 강조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의 관심사는 실체가 시인의 상상의 세계와 어떻게 결합하여 시의 창조가 이루어지는가 하는 것이었다. 그가 자신의 시에서 말하는 진정한 실체는 상상력과 결합된 실체이다. 상상력과 결합되지 않은 실체는 단순한 사실에 불과하고, 실체가 없는 상상력은 단순한 공상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시란 실체에 가해진 시인의 상상력에서 나오는 창조물 즉 상상력에 의해 실체를 재구성한 소산물이라고 그는 생각한다. 실체는 객관적인 외부세계에 있는 그대로의 사물(thing itself)이라 한다면 시는 시인이 이 개관적 외부세계의 사물을 감성을 통해 파악되어 표현되어진 사물(thing represented)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 그 둘과의 사이 전자에서 후자로 변형시키는 힘을 상상력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하나의 대상물도 그것을 보는 사람의 인상과 경험과 상상의 세계에 의해 각기 다른 시의 창조가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여기서는 스티븐스가 객관적 실체에 남달리 상상력을 부과하여 이끌어낸 시의 창조가 어떻게 그의 시속에서 이루어지는지를 그의 시를 들어 알아보겠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