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기술과 경영(이순신)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6.11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100원

소개글

이순신의 기술 및 경영에 대한 생각을 제 나름대로 정리한 레포트 입니다.
경영에 대한 노하우를 알 수 있게 하는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1. 서 론

몇 주 전 나에게 주말의 밤을 가장 행복하게 만들어 주었던 ‘불멸의 이순신’이 종영되었다. 드라마를 보는 내내 가슴 벅찬 감동과 전율을 느끼게 해주었던 ‘불멸의 이순신’의 공백은 쉽게 메워지지가 않는다. 단순히 성웅 이순신 장군으로만 듣고 개략적인 그의 업적을 이해할 뿐 그 당시의 그의 고뇌와 승리를 위한 노력과 결단 등은 전혀 몰랐다고 하겠다. 하지만 드라마를 보면서 내 자신이 스스로 한국인이란 것이 자랑스러운 것은 참으로 오랜만이라 할 수 있다. ‘성웅 이순신…’ 향년 54세로 의도적인 죽음을 맞이해야만 했던 그의 인생을 다시 한번 되짚으면서 삼국지와 같은 감동을 느끼며 인생을 배울 수 있었다. 까마득하고 승리를 잡기 위해선 아득하기만 했던 암울한 현실을 극복한 아니 그럴 수밖에 없었던 그는 진정 우리의 영웅이요, 세계의 영웅이라 할 수 있겠다. 김훈의 ‘칼의 노래’는 칠천량 해전에서 원균의 조선수군이 전멸한 데서 시작이 된다. 이제부터 그의 장대한 업적에 다 같이 빠져보겠다.


2. 본 론

조일전쟁 발발 연전연패만 전황, 수도를 버리고 의주만을 바라며 몽진하던 조선의 왕 선조에게 처음으로 승전보가 전해진다. 조일전쟁의 첫 승리이자 마지막 승리를 장식한 이순신 장군의 옥포해전이 바로 그것이었다. 20여 척의 조선의 전함을 가능한 한 모아 50여 척의 일본 수군을 맞아 단 한 명의 부상자를 냈을 뿐 적선을 궤멸시킨 장대한 승리였다. 그리고 이어지는 3번의 큰 전쟁을 모두 대승이자 완승으로 끝마친 이순신 장군은 어리석은 벼슬아치와 이에 눈이 가리고 생각이 깊지 못한 왕에 의하여 죽기 직전의 고문과 문초를 겪고 백의종군 하기에 이른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