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아일랜드 감상평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6.10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과학의 발전이 만들어낸 세계에 대한 영화를 보고
현실과의 차이를 알아보고 느낌을 적는다.

목차

1.줄거리
2.기술발전은 어디까지 이루어 질까
3.미래를 보는 시각
4.단어 설명
5.최종감상평

본문내용

★ 아일랜드 ★

처음에 아일랜드란 영화를 생각 했었다. 하지만 학교에서 다 같이 시청한 이유로 다른 영화를 한편 더 선택하게 되었다. 아일랜드 에서도 놀라울만한 기술의 세계로 우릴 초대한다. 자, 이제 우리 같이 아일랜드의 매력의 세계로 빠져 보자!

★ 줄거리 ★
대략 줄거리를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다.
아일랜드는 사람들이 자신의 생명이 위급할때를 대비해 만들어 놓은 클론들이 사는 곳이다. 그곳의 클론들은 세계가 멸망한줄 알고 주입된 기억에 맞추어 아주 이상적인 생활을 한다. 실제 주인은 엄청난 돈으로 그 클론을 만든다. 일종의 보험인 셈이다. 그들이 가입한 보험은 장기 손상이나 아이를 낳을때 쓸 수 있다. 그들은 감정이 없다. 주워진 일과를 마치고 주워진 식단대로 밥을 먹고 항상 같은 옷을 입는다. 하지만 그들도 엄청난 과학의 대단지 속에 살고 있다. 모든 것은 최 첨단화 되어 통제 된다. 그들은 꿈의 아일랜드에 갈 희망만 안고 살아간다. 이들이 주입해 놓은 아일랜드는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오염되지 않는 최상의 천상 낙원과 같은 땅이다. 추첨을 통해 아일랜드에 갈수 있다고 생각 하지만 그것은 달리 해석하자면 그들의 진짜 주인이 아파있다는 말이다. 극중 주인공인 링컨 6-에코가 시스템에 변화를 일으켜 남다른 생각을 하게되고, 5구역이라고 나오는 인간세계 에대해 관심을 갖게 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