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회과학]동성애에 관한 시각

저작시기 2007.06 |등록일 2007.06.10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그것이 알고 싶다 에 나온 동성애 편을 보고 동성애에 관해
쓴 레포트입니다. 내용도 좋으며 표지 또한 잘 되어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길거리에서 애정행각을 벌이고 있는 두 남자나 두 여자를 보면 사람들은 수군수군 거리곤 한다. 동성애. 사전에서는 이것을 ‘성애(性愛)의 대상으로 동성(同性)을 택하는 연애’라고 정의내리고 있다. 나는 그런 사람을 알고 있기는커녕 영화나 텔레비전에서도 거의 접하지 못해있는 상태였다. 그래서인지 수업시간에 본 ‘그것이 알고 싶다.’ 비디오 감상은 충격으로 다가왔다. 그 비디오에 나온 사람들이 남자들이었다는 사실이 충격을 더했는지도 모른다. 보통 여자들끼리는 친구라도 팔짱도 끼고 손도 잡으며 다녀서 익숙하지만 남자들이 그러는 것은 드물기 때문이다.
성교육 드라마 속 청소년 동성애 ‘그것이 알고 싶다.’ 에서는 동성애를 하는 두 남자의 일상생활을 잘 보여주고 있었다. 보고 싶다고 울고 헤어질 때 아쉬워하는 모습은 보통 연인들의 모습과 다를 바 없었다. 단지 차이는 두 사람 모두가 남자라는 것이었다. 사실 나는 이것을 보기 전까진 동성애는 그들 스스로도 어쩔 수 없는 문제니까 그들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한다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그런 모습들을 간접적으로라도 보니 거부감이 드는 것은 어쩔 수가 없었다. 그리고 보면서 중학교 때가 생각났다. 나는 여중, 여고를 나왔다. 중학교를 다닐 때 마치 유행처럼 동성애가 번졌던 적이 있었다. 어느 날부터 많은 아이들이 머리를 컷트로 잘라 오곤 했다. 아마 여자애들에게 중성적으로 보이고 싶었는지도 모르겠다. 그래서인지 학교에서는 컷트 머리를 금지시켰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학교에서는 동성애를 미리 방지하려고 그런 교칙을 세운 것이 아닌가 싶다. 또한 동성애와 더불어 유행했던 것이 손목을 칼로 살짝 그어서 자신의 이름같은 것을 새기는 것이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