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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테니스 그립쥐는 방법과 포핸드 백핸드 치는 방법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6.09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테니스 그립 쥐는 방법과

포핸드 백핸드 치는 방법입니다.

목차

1. 그립 및 기본자세
1) 그립 잡는 법
2) 그립의 종류

2. 기본자세

3. 포핸드 스트로크
1) 그림으로 보는 포핸드 스트로크
2) 포핸드 스트로크의 연습

4. 양손 백핸드
1) 양손 백핸드

5. 나의 보완 과제

본문내용

1. 그립

1) 그립 잡는 법

그립이란 라켓을 잡는 방법인데, 여러 가지 스트로크를 할 때 각각 라켓을 어떻게 그립하고 순간순간의 상황에 대응할 것인가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초보자는 먼저 정확한 그립의 형태를 계속 유지하여 반복된 연숩 후 기량이 향상됨에 따라 그립의 방법을 바꿔야 할 필요성도 깨닫게 되며 자연적으로 상황에 따른 그립의 형태를 하게 된다.
그립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방법으로 잡는 것이 좋지만, 우선 기본적으로 그립을 충분히 이해하고, 자신의 신체나 습관ㆍ개성에 맞는 그립을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크게 두꺼운 그립과 얇은 그립으로 나누는데, 그립을 잡은 상태에서 손을 몸 앞에서 뻗어 손등이 핸들과 평행에 가까울수록 얇고, 손등이 핸들 아래로 돌아갈수록 두꺼워지는 것이다. 가장 얇은 그립은 컨티넨탈 그립이고 이스턴, 웨스턴 그립의 순으로 두꺼워진다.
그립을 단단히 잡으라고 해서 항상 꽉 잡고 있으면 어깨나 팔에 불 필요한 힘이 들어가 제대로 볼을 스트로크 할 수가 없게 된다. 경우에 따라서 적당히 힘을 분배하는 것이 중요하다. 볼을 기다릴 때에는 편안하고 부드럽게 잡고, 실제 볼을 스트로크할 때만 힘을 주어 안정되게 하면 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그립은 이스턴 그립, 콘티넨탈 그립, 웨스턴 그립의 세 가지로 분류 할 수 있다.

2) 그립의 종류

(1) 이스턴 그립

①그립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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