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회과학]ugly korean

저작시기 2007.06 |등록일 2007.06.09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본문내용

▶들어가며
국민소득이 증가하고 국제화 시대가 되어가면서 해외여행의 의미는 더욱 중요해 지고 있고 해외여행을 나가는 한국 관광객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렇게 많아진 해외여행을 세계 각국의 문화를 존중하고 공통 에티켓을 지키며 여행을 한다면 해외여행은 더욱 우리에게 볼거리를 많이 제공할 것이며 뿐만 아니라 가치 있고 보람차게 여행을 끝마칠 수 있다는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 해외여행에는 많은 문제점들이 산재한다.
그럼 Ugly korean의 의미부터 살펴보자.

▶Ugly korean의 의미
어글리 코리언(Ugly Korean)은 해외에 나가서 국제 매너를 익히지 못해 각국의 문화를 알지도 못할뿐더러 더 나아가 한국인에 대한 망신을 시키는 행동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부존자원이 빈약해 수출 무역과 관광산업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우리나라의 입장에서 본다면 외국인을 찌푸리게 하는 이런 행동들은 어찌 본다면 우리나라로 관광을 오는 외국인들을 막는 처사일 수도 있다.
이제 본격적으로 Ugly korean이 어떤점에서 한국을 망신시키는지 알아보자.

▶Ugly korean의 실례
◉전화에서...
☞공중전화를 걸기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다보면 유난히 줄이 짧아지지 않는 곳이 있다고 한다. 그 앞에는 틀림없이 한국 사람이 수화기를 붙잡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해외통화분명 비쌀 것임에도 불구하고 “용건만 간단히.”라는 말을 기억하지 못하는 것이 안타까울 뿐이다.
☞휴대폰도 마찬가지로 식당이든 지하철이든 심지어는 비행기 안에서도 핸드폰소리가 울리면 거의 한국사람 이라고 한다.
◉관광지에서
☞외국 관광지에 가보면 ‘사잔촬영금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