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SKT 김신배 사장의 리더십 분석

저작시기 2006.06 |등록일 2007.06.09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 현재 SKT의 CEO를 맡고 있는 김신배사장의 리더쉽에 대해 분석하는 것은 이런 치열한 이통시장에서 SKT의 미래를 어떻게 가져갈 것인지 예측하는데 어느정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본문내용

김신배 사장은 ‘거인의 어깨 위에 선 난쟁이가 더 멀리 본다’라는 좌우명을 가지고 앞에서 얘기한 수많은 역량중에 특히 조직구성원에 대한 투자와 발전에 크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가 말하는 거인위의 난쟁이란 내가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가려면 거인이 합의해줘야 한다는 것이다.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가 앞에 보여지는 현상을 설명해주고 이끌어 주어야 한다. 그래서 항상 토론하고, 경청하고, 의견을 수렴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그가 중점을 두는 가치관은 고객 최우선, 스피드와 유연성, 그리고 세번째는 인재육성이다. 특히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컨버젼스와 세계화로 큰 방향을 잡고서 기업의 역량을 강화시키려는 노력을 앞세우고 있는 그의 리더십은 올바른 것이라 생각된다.

앞에서 말한 것과 같이 이제 이동통신회사들은 시장의 규모를 키우는 것보다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서 그것을 통해 성장을 이룩해 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본다. 이러한 상황아래서 미래를 읽는 비젼과 바른 인재 양성의 목표를 가지고 SKT를 이끄는 김신배 사장의 리더십은 우리가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살아가기 위해 한번쯤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