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예체능]기초체력 검사를 통한 운동 계획표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6.09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기초체력 검사를 통하여, 여름방학 운동 계획표를 구성한 레포트입니다.
좋은 자료로 쓰일거라 확신합니다^^

목차

1. 체력검사
2. 체력 증진을 위한 실천계획
(1) 적응기간
(2) 발전기간
(3) 유지기간

본문내용

1. 체력검사 (교재의 한국체육과학연구원의 측정 평가표를 활용하였습니다.)
(1) 근력
1) 악력
<악력 평가표> (단위 : kg)
수 우 미 양 가 20대 55.1이상 49.1 - 55.0 43.1 - 49.0 36.1 - 43.0 36.0이하

-> 나의 악력 : 44kg (=미)
2) 배근력
<배근력 평가표> (단위 : kg)
수 우 미 양 가 20대 151이상 135 - 150 116 - 134 96 - 115 95이하

-> 나의 배근력 : 118kg (=미)


(2) 근지구력 -> 윗몸일으키기
<윗몸일으키기 평가표> (단위 : 분/회)
수 우 미 양 가 25 - 29 59.7이상 47.1 - 59.6 35.1 - 47.0 25.1 - 35.0 25.0이하

-> 나의 윗몸일으키기 : 68회 (=수)


(3) 유연성 -> 윗몸앞으로 굽히기
<윗몸앞으로 굽히기 평가표> (단위 : cm)
수 우 미 양 가 25 - 29 26.1이상 22.7 - 26.0 15.0 - 22.6 6.7 - 14.9 6.6이하



다 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검사와 계획표 모두~~ ^^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