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간호학]유방암-들꽃향기로 남은 너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7.06.08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병리학시간에 질병에 관한 책읽고 레포트 쓰라고 해서 작성한 겁니다.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서론
-유방암
<원인>
<증세〉
<진단〉
〈치료〉
<예방>
<유방암 환자의 식이요법에서 특히 주의해야 할 것 >
<유방암의 병기에 따른 생존률>
본론- 책 줄거리
결론- 유방암의 결과

본문내용

서론


유방암 [乳房癌, breast cancer]
유방에 발생하는 선암(腺癌:adenocarcinoma).

서양에서는 여성의 가장 흔한 암종으로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한국에서의 발생빈도는 비교적 적어서 여성의 경우 자궁경부암·위암 다음으로 빈발하는데, 최근에 와서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남성의 경우 유방암은 여성 환자의 약 1% 정도로 극히 드물게 발생한다. 정확한 원인은 아직도 규명되지 않았다. 지방질 또는 육류가 많은 서구식 음식물을 섭취하는 사람에게 빈발하고, 연령별로는 35세 이후 특히 50세 이상에서 발생률이 높아지며, 조기에 초경을 경험하였거나 임신을 하지 못한 여성이나 독신녀, 30세 이후에 첫 아기를 출산한 여성, 모유로 양육하지 않은 여성에게 발생 빈도가 높다. 특히 가까운 친척이 유방암을 앓은 경우에도 발생위험률이 증가한다.
(중략)
본론

회화가 3학년생인 신우는 학교의 가을 축제를 맞아 후배 윤기에게 파트너를 소개받는다. 윤기의 성화 때문에 얼떨결에 나오게 된 자리였다. 교육대학교 3학년생인 혜린. 신우는 혜린의 맑고 따스한 모습에 반해 첫눈에 사랑을 느낀다. 신우가 머뭇거리자 혜린은 팔을 잡아끌며 적극적으로 행동한다.
신우는 하루에도 몇 번씩 혜린이 주고 간 명함을 들여다보았다. 그러나 막상 연락은 하지 못했다. 중년여자에게서 전화가 왔다. 꼭 만나서 해줄 얘기가 있다고 했다. 신우는 예감이 좋지 않았다. 그때 혜린에게서 전화가 왔다. 오늘 윤기와 만나자는 내용이었다. 중년여자가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던 신우는 퉁명스럽게 거절한다. 그 다음날 잘못했다는 걸 깨달은 신우는 혜린을 찾아가 사과를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