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예술]도니제티 - <사랑의 묘약>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6.08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이탈리아의 유명한 음악가 도니제티에 관한 조사와, 그의 작품 사랑의 묘약에 대해서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줄거리와 대표적 아리아 <남몰래 흐르는 눈물>의 가사도 조사했습니다.

목차

1. 도니제티
2. 사랑의 묘약에 대하여
3. <남몰래 흐르는 눈물>

본문내용

Ⅰ. 도니제티(Gaetano Donizetti)

Donizetti, Domenico Gaetano Maria 1797~1848
이탈리아의 작곡가. 베르가모 출생

도니제티는 벨리니와 함께 로시니의 뒤를 계승하여 19세기 전반기에 활약한 이탈리아의 오페라 작곡가로서 이름이 높다.
이 세 사람은 베르디에 앞선 전세기의 3대 거장이며, 이른바 벨칸토 오페라 작곡의 대표적 인물들로써, 성부의 선율미를 유감없이 과시한 같은 스타일의 작곡가로는 Ricci, P.A.Coppola, Sardoni, Paccini, Raimondi등이 있다.
도니제티는 속필의 다작가로서 그의 생전에 공연되지 않은 것까지 합치면 70을 상회하는 오페라를 썼으며, 오페라 이외에도 오라토리오, 칸타타, 여러 종류의 종교곡, 관현악곡, 실내악곡, 피아노곡, 가곡 등 그가 작곡한 곡은 무척 많으며, 특히 오페라 작품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의 본가는 직물업 경영, 그는 어려서 교회에 부속된 음악원에서 공부하고 오페라 시연회 출연, 작곡도 시작했다. 18세기경, 볼로냐 음악원에 들어가 마테이 (Padre Stanislao Mattei ,1750~1825 )밑에서 대위법 공부를 하였다. 그 무렵부터 가곡, 종교곡을 위시해서 오페라까지 썼으나, 초기의 오페라 3곡 작품은 공연되지 못했다.
아버지의 반대로 군대에 지원, 틈틈히 작곡에 전념하면서 1818년 <보르고냐의 엔리코 - Enrico di Borgogna>를 완성하고, 베네치아에서 공연함으로써 첫 무대에 오른 최초의 오페라가 되었다. 이 공연으로 극음악에의 흥미를 더해 <그라나타 조라이데 - Zoraide di Granata> 로 성공하고 그로부터 6년 동안 21개의 오페라를 썼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