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제]나의 취업 마케팅 전략

저작시기 2007.06 |등록일 2007.06.08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기업을 소비자로 놓고, 취업 지원자인 `나`를 생산자이자 제품으로 놓아 나의 소비를 이끌어 내기 위하여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가...
소비자 행동론적 측면에서 접근 했습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2-1 기업의 소비자적 입장에서 바라본 의사결정과정
2-2 기업의 정보처리 과정
2-3 나의 SWOT 분석
2-4 기업의 의사결정에 따른 나의 전략
2-5. 기업의 태도 형성과 나의 전략

3.결론

본문내용

선택대안의 평가라 할 수 있는 인재의 선발은 먼저 비보완적 방식에 의해 지원자의 수를 줄인 후 보완적 방식을 이용하는 단계별 의사결정 전략을 수행 하는데, 이는 선택대안인 지원자의 수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주로 서류전형에서는 비보완적 방식을 사용하여 어학점수와 학점의 제한을 두어 최소 수용기준을 넘기지 못하는 지원자는 모두 제거를 하게 된다. 이렇게 선발된 선택 대안을 좀 더 자세히 평가 하기위해 면접과 적성/인성 검사 등 을 이용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찾기 위해 보완적 방식으로 대안을 선별 한다. 이때의 기준은 기업의 현 시점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나 시장의 흐름에 따라 선호 하는 속성이 달라 질 수 있기 때문에 지원자의 입장에서는 그 흐름을 파악하여 강조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선택대안의 평가 후 기업은 적절한 인재를 고용하게 되는데, 인적 자원은 고용 후 곧바로 소비 할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신입 사원의 경우 실무의 학습이나 적응이 필요하기 때문에 고용한 인재에 대한 교육과 2차 투자가 불가피 하다.
고용된 인적 자원에 경우 구매 후 행동은 다소 제한적일 수밖에 없는데, 그 이유는 고용된 직원이 단순 제품이 아닌 인격체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기업의 구매 후 행동은 주로 소극적으로 이루어 질 수밖에 없다. 또한, 고용된 인재가 많기 때문에 하나하나 평가 하여 만족/불만족을 평가하기 힘들기 때문에, 인사 고과나 각종 시험의 결과를 토대로 평가 되고 불만족의 경우 말단직으로의 좌천이나 오지로의 파견 등을 통하여 간접으로 구매 후 평가 및 행동을 수행한다.

참고 자료

소비자 행동론, 마케팅 원론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