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저작시기 2007.06 |등록일 2007.06.08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을 읽고, 기업과 개인에 적용가능한 부분을 제시하였습니다.(동기, 감상, 줄거리, 의견 포함)
독창적인 내용과 창의적인 의견으로 A+받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개인과 기업의 관점)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워즈덤하우스의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LG 생활건강 조 원익 상무 지음)은 참 재미있는 책이다
일반적으로 마케팅에서 성공한 사례들은 많이 있는 듯하다. 이러한 성공사례들은 많은 포장이 가미되기 때문에 실제 마케팅에서 적용하기가 쉽지 않다.
비즈니스 업계에서는 실패와 관련된 연구결과나 사례는 성공보다 적고 일반적으로 모든 기업들에서 실패한 사례를 밝히는 꺼리고 상황에서 매우 의미있는 책이라 할 수 있다.
포지셔닝, 브랜딩, 마케팅, 차별화, 커뮤니케이션 전략 등 마케팅 전분야에서 발생 할 수 있는 다양하고 많은 실패 사례들의 예를 들어 주고 있어 정말 마케팅의 전문가가 아니라 하더라도 아! 이래서 실패했구나, 이런 게 문제였구나 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2. 본론
이 책을 읽은 후 그동안 마트 등에서 무심코 지나쳤던 많은 생활용품의 탄생 과정을 알고 나니 한번 더 관심을 갖게 된다.
더욱 놀라운 것은 한국에서 2002년 한해에 음료제과, 제지, 미용생활용품, 세제, 양념류등 6개 산업제품군에서만 3,783개의 신제품이 나왔다고 한다. 하루 평균 100개이상이다. 이 가운데 실패한 것이 80%가 넘는다고 하니, 실패를 줄이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 이라 아니 할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실패를 타산지석으로 삼아야 한다는 주장을 하면서도 실제로 상품 또는 마케팅등 모든 분야에서 실패한 원인과 이유를 철저하게 검증하거나 실패에서 교훈을 얻으려는 노력이 부족한 것 같다.

참고 자료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LG생활건강 조원익 상무]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