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대륙의 딸들 감상문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6.08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대륙의 딸들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표지에서도 언급되듯이, 대륙의 딸들이라는 이 책은 파란만장한 여성 3대의 이야기이다. 하지만 이 책을 다 읽어 갈쯤엔 한편의 중국 역사책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그것은 세 여성의 단순한 삶 속의 이야기가 아니라 중국의 역사적, 정치적 변천과정이 이 삼 대로 이어져 내려오는 세 여성과 맞물려 진행되었기 때문이었다. 또한 이 책에서는 주인공이 겪은 삶과 사회의 모습만을 그려낼 뿐만 아니라 그 사회가 담은 역사적 지식까지도 설명했기에 더욱 그러했다.
이 책의 첫머리에는 작자의 외할머니의 삶을 그려내어 당시 여성의 억압된 사회상을 드러내 보이고 있었다. 특히 매번 언급되었던 전족이 그것의 대표적인 상징으로 여기기에 충분했다. 사실 나는 전족을 하는 이유가 여자들이 도망가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것인 줄로만 알았다. 근거 없는 이야기지만 그 당시의 여자들이 시집에서 잘 도망간다는 이유 때문이었다. 하지만 그게 아니었다. 전족은 뒤뚱거리며 걷는 여성의 모습이 남성들로 하여금 성적인 자극을 준다는 것에 본직절인 이유가 있었다고 책에는 언급되어 있다. 이것은 남성들을 위한 하나의 전통 혹은 의식이 되었고 여성들은 이 때문에 죽을 때 까지 많은 고통을 겪어야했다. 특히 그것은 작자의 외할머니를 통해서 더욱 잘 알 수 있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