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터키의 요리문화를 찾아서...

저작시기 2007.06 |등록일 2007.06.07 한글파일한글 (hwp) | 28페이지 | 가격 3,500원

소개글

학교에서 주최하는 터키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주제는 요리문화이고 합격하였습니다.

목차

1.터키
2.터키민족
3.터키의 국민
4.터키 음식문화를 이룬 배경
5.터키 음식문화의 특징
6.터키의 음식문화
7.터키인이 사용하는 식사도구
8.터키인의 주요 먹거리
9.터키의 음식종류

본문내용

터키인들은 터키 음식을 중국, 프랑스 음식에 이어 세계 3대 주요음식의 하나로 자랑하고 있다. 터키요리의 특징은 유럽요리와 아시아 요리의 만남에 있다. 중앙아시아 유목민들의 소박한 요리로부터 중동지방의 섬세하고 버라이어티한 야채, 과일, 그리고 육류와 해산물로 만들어진 터키의 모든 요리에는 몇 세기에 걸쳐 축적되어 온 요리에 대한 터키인들의 지혜가 담겨져 있다. 여기서는 터키인들에게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음식들에 대해서 짚어보고자 한다.
① 빵 : 에크멕(Ekmek)과 피데(Pide)
빵은 터키인들의 주식으로서 그냥 음식에 빵을 곁들여 먹는 유럽인들과는 달리 빵이 없으면 식사가 되지 않는다. 먹는 양도 유럽인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아 외모가 매우 흡사한 이태리, 그리스, 폴란드인들과 구별하는 기준으로 제시될 정도이다.
빵의 종류는 크게 에크멕(Ekmek)과 피데(Pide) 두 가지로 나뉘어진다. 에크멕은 프랑스의 바게뜨와 비슷한 형태로 보편적으로 피데에 비해서 더 자주 식탁에 놓여지며 주식으로 이용된다. 피데는 피자와 유사하나 치즈를 사용하지 않으며 담백하다. 이외에도 간식으로 즐겨먹는 빵으로 도너츠처럼 생긴 시미트(Simit)와 포아차(Pogacha) 등이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