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공학]래미안 갤러리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6.06 파일확장자압축파일 (zip) | 5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현재에는 공개되지 않은 일원동에 있는 래미안 갤러리에 대한 5~10분간의 발표자료입니다.

PPT 발표 자료와 제출용이자 PPT 설명용 한글 자료 두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자료 합쳐서 7장입니다.(PPT 5장, 한글 2장)

목차

[ Welcome to 래미안 갤러리 ]

1. 유비쿼터스의 시대

2. 주택체험관 U-Style

3. U-Style의 내부 & 외부

본문내용

1. 유비쿼터스의 시대

유비쿼터스는 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서나 존재한다`는 뜻의 라틴어로,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의미한다. 일원동 래미안 갤러리 내에 유비쿼터스 주택 체험관인 `U-Style` 이 유비쿼터스 시스템이 완비된 미래 주택을 일반에 공개했다. `U-Style`은 개인 휴대폰을 통해 집안의 모든 기능이 제어되고 사용자 인식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국내외의 어느 미래주택 체험관보다 실용적이고 사용자 편의 중심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2. 주택체험관 U-Style

‘래미안 갤러리’의 핵심은 유비쿼터스 주택 체험공간 ‘유스타일(U-Style)’이다. 집의 문은 유폰(U-Phone)으로 연다. 문이 열리고 새로운 세상이 열린다. 가족중심형 인간중심문화를 표방하는 만큼 주방이 집 전면에 배치되어 있다.

유비쿼터스 체험관 ‘유-스타일’의 모습. 높이 조절 싱크대, 가족중심 인포테인먼트룸, 감성정원 등 인간중심의 따뜻한 문화가 가득하다. 유폰으로 주방기기 및 기구들을 조작할 수 있다. 별도의 칩을 내장하고 있는 유폰은 집의 모든 가구, 가전제품, 각종 기기들의 상태를 체크하고 제어할 수 있는 만능 휴대폰이다.

이 공간에서는 인간이 소외되는 일이 없다. 사용자에 맞게 싱크대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요리목록을 선택하면 준비 과정이 영상으로 보여진다. 냉장고에 보관하고 있는 요리 재료의 상태까지 체크할 수 있다. 피아노 모양의 식탁은 가족간의 감성적인 유대관계를 이끈다. 주방을 지나 거실에 있는 대형 벽걸이 TV는 작동하는 사용자를 인식한다. TV는 사용자가 많이 보는 채널을 먼저 보여주는 등의 인공지능을 갖추고 있다. 거실 옆에는 인포테인먼트룸이 있다. 그곳 중앙에는 당구대 크기만 한 이테이블(e-Table)이 있다. 이것은 생활정보, 독서, 게임, 각종 오락 등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테이블형 멀티미디어 기기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