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열정의 중심에 서라

저작시기 2007.06 |등록일 2007.06.06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열정의 중심에 서라 책을 직접 읽고 쓴 감상문입니다.
간편한 레포트 제출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은 유명인들과 우리 주변에서 성공을 이룬 각 사람들의 성공 스토리를 재미있게 섞어 가면서 우리 삶을 위한 사소한 차이가 성공을 이루는 지름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 하고 있다.
이 책을 읽을 때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그냥 부러운, 재미있는 짤막한 이야기가 아니라 그
부분마다 나타나 있는 지혜와 보물을 찾는 것이 이 책을 읽는 이유라 할 수 있겠다.

열정의 뜻은 어떤 일에 열중하는 마음이라고 생각된다. 또 다르게 생각하면 열정은 꿈을 실현 시키기 위한 노력이라고 생각된다. 지은이는 꿈은 이루고하 하는 소망이라고 표현했다. 「누군가가 어떤 것을 이루고자 마음먹었다면 그것은 그 사람에게 가치 있는 일이라는 뜻이다. 더 편안한 생활을 위하여, 정의로운 사회구현을 위하여, 진지를 깨닫기 위하여, 혹은 절대적인 아름다움을 위하여 저마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사람들은 행동한다. 이 부분에서 꿈은 삶의 목표가 된다. 다시 말해 사람들은 꿈을 목표로 행동하는 것이다.」이러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 즉 열정이 있어야 한다.
많은 이들이 이러한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꿈을 이룬다.
「20세기 최고의 화가 피카소가 발로리스 시에서 도자기와 도기에 대한 영감을 얻고 새로운 장르에 손을 대기 시작한 것은 그가 일흔이라는 나이에 접어들고 난 후였다. 그 때까지도 그는 마치 혈기가 넘치는 청년처럼 사랑하고 창작하고 꿈꾸었다고 한다. 예술이라는 꿈과 그 꿈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는 한 나이가 일흔이든 여든이든 상관없이 새로운 것에 도전하루 수 있다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