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위대한 유산 영화 감상문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6.06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영화 위대한 유산을 보고

은인이라는 요소에 대해 논한 글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The Great Expectation 영화를 보고.

부제 : 막대한 유산 속에 나타난 은인에 대해

4부작 영화를 본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다행히 세 번에 걸쳐서 본 덕택에 나름대로 집중력을 잃지 않고 전체적인 내용을 파악 해 볼 수 있었던 거 같은데, 영화의 마지막 부분만큼은 뭔가 결여되어 있는 거 같으면서 허전하다는 느낌을 주기에 무리가 없었다고 할 정도로 어딘가 나사가 하나 빠진 거 같은 전개를 볼 수 있었습니다.
올리버 트위스트나 데이빗 코퍼필드 와는 조금 다르게, 막대한 유산에서는 지나치게 돈에 집착하는 모습들을 자주 볼 수 있었는데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니까 역시나, 디킨즈의 물질만능주의 비판이라는 요소가 잘 녹아들어 있는 작품이라는 댓글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돈이면 뭐든지 다 되는 현실, 우리나라로 따지자면 노비신세인 핍이 은인의 도움을 받아 양반이 되어 양반교육을 받는다는 설정으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막대한 유산의 전개는 너무 돈에 얽매인 나머지 결혼이라든지, 아이들의 문제, 기타 제반사항들에 대해 다소 부족한 면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책을 읽어보지 못해서 영화 한번 본 것 만으로 왈가왈부 하기에는 좀 무리스러운 면도 있지만 제가 본 것들, 느낀 것들을 중심으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