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집시음악에 관하여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6.06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집시의 문화에 대해서 자료를 정리했고여!!
집시의 음악을 각 나라별로 정리했습니다!!

목차

『집시』
“영원한 유랑 민족의 초상”
1. 집시는 누구인가?

2. 집시의 이동

3. 집시의 이주와 그에 대한 영향

4. 집시의 수난사

5. 집시음악

6. 세계의 집시음악
가. 인도
나. 터키
다. 그리스
라. 발칸반도와 동유럽
a. 루마니아
b. 헝가리
c. 러시아
마. 서유럽

본문내용

1. 집시는 누구인가?
현 지구에 남아있는 몇 안되는 방랑민족 집시. 현재에 그러한 것처럼 과거에도 그들은 자신들의 고향을 떠나서 방랑했고, 그 결과 유라시아 대륙 전체에 걸쳐 활동 범위를 넓혀왔다. 집시의 어원은 유럽인들의 오해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인도에서 중동을 거쳐 아프리카를 통해 유럽대륙에 들어온 집시 민족을 이집트 출신이라 착각한 유럽인들이 그들에게 집시라는 이름을 붙인 것이다. 또한 그들은 프랑스에서는 지간(Tzigane), 이탈리아와 스페인에서는 기타노(Gitano), 독일에서는 치고이너(Zigeuner)라고 부른다.
반면 유럽에 거주하는 집시들은 스스로를 사람, 순례자를 의미하는 로마(Roma)라고 부르고, 자신들의 고유 언어를 로마니어(Fomani Language)라 지칭한다.

2. 집시의 이동
집시가 왜 그러한 대이동을 시작하게 되었는가에 대해서는 전혀 밝혀진 바가 없다. 하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그들은 시작했고, 그것은 10세기 무렵으로 추정된다.
그들이 첫 모습을 보인 곳은 페르시아 지방을 비롯한 근동 지역으로 지금의 이란에 해당하는 페르시아 지역에서는 10세기 무렵 광대나 악사 등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했다고 한다. 페르시아를 거친 그들은 유럽으로 진입하기 전 아르메니아를 거치게 되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집시의 언어인 로마니에 남아있는 아르메니아어의 흔적으로 증명된다. 그리고 그들은 그 당시 가장 부유했던 비잔틴 제국, 그 중에서도 수도인 콘스탄티노플이 오스만 투르크 제국에서 함락된 직후, 이들은 드디어 유럽으로 그 발걸음을 옮겼던 것으로 보인다. 그 대부분은 오스만 투르크의 군대와 함께였을 것이다. 투르크 군대의 여흥을 위한 악사로서 그리고 광대로서 그들은 주 원정 대상이었던 발칸반도로 향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