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후감]긍정의 심리학을 읽고

저작시기 2007.06 |등록일 2007.06.05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350원 (30%↓) 500원

소개글

[긍정의 심리학]을 읽고, 기업과 개인에 적용가능한 부분을 제시하였습니다.(동기, 감상, 줄거리, 의견 포함)
책을 읽게된 동기, 책을 처음 접했을 때 감상, 글의전개방향, 줄거리, 책의 내용을 기업과 개인에 적용, 나의 의견 등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목차에 따른 짜임새 있고, 창의적으로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인터넷과 다른 학생들과 차별화하기 위해 내용을 독창적으로 작성하여서 A+에 플러스점수 5점받은 과제 입니다

목차

현실에 안주하고 포기하지 말자.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 인생의 가장 큰 낭비이다.

항상 좋은 마음가짐과 밝은 미소.

본문내용

현실에 안주하고 포기하지 말자..

우리가 인생을 사는데 있어서 항상 좋은 일만.. 혹은 항상 나쁜 일만 일어나지 않는다. 긍정적으로 사는 사람도 있고 부정적으로 사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긍정적으로 사는 사람은 결과론적으로 좋은 일이 일어나는 일이 많다. 살다 보면 항상 어려운 일이 닥치기 마련이다. 우리는 이러한 어려운 일을 만나면 둘 중 하나는 택해야 한다. 어려움을 이기던지 아님 현실에 안주하고 포기하던지..

어려운 일을 처했다고 절망한다면 우리는 부정적인 사고, 울적한 감정, 위축된 행동으로만 살아갈 수 밖에 없다. 이러한 것을 이겨내는 힘은 긍정적이고 밝은 마음 가짐이다.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 인생의 가장 큰 낭비이다..

영화 "빠비용"을 보면 앙리 샤리에르는 프랑스 파리의 금고털이범이다. 악덕포주를 살해한 혐의로 종신형을 선고 받고 기아나라는 고도의 섬으로 이송된다. 어느날 빠삐용은 꿈속에서 심판자들에게 재판을 받는다. 자신은 누명을 썼다고 절규하지만 심판자들이 큰 죄로 보는 것은 "인생을 낭비했다" 죄가 크다는 꿈을 꾸게 된다. 외딴섬에 갇히게 된 죄목은 금고털이가 아니라 젊은날을 아무렇게 보낸 죄가 크다는 것을 잠에서 깨면서 깨닫고 감옥을 탈출한다.

부자던 가난한 사람이건 시간은 누구에게나 똑같다. 우리의 미래를 위해서는 우리는 시간을 아껴 써야 한다. 미래를 위해서는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되며,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과 에너지는 유한하다. 무슨 일을 하던지 일에 있어서 우선순위를 정해야 하며, 지속적인 시간 관리를 통해 보다 값어치 있는 일에 시간을 쏟아야 하며, 주어진 시간에 충실해야 한다.

시간 관리의 관리를 한다고 인생이 모두 성공적일 수 없다. 실패와 시련을 극복하는 낙관적 사고를 가져야 한다. 어떤 일이던 주어진 일이라면 밝은 마음을 가지고 긍정적으로 해야 스트레스도 덜 받으며 일을 할 수 있으며, 아플 때도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야 병을 이겨낼 수 있다.

참고 자료

긍정의 심리학 -이민규 지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