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식물]우리꽃 조사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6.05 한글파일한글 (hwp) | 1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우리꽃에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생김새: 키는 30cm이다. 여러 대가 나와 곧추 자라며 전체 분백색이 돈다. 잎은 마주나고 끝이 뾰족하며 가장자리가 밋밋하다. 6~8월에 피며 윗부분에서 약간의 가지가 갈라지고 그 끝에서 꽃이 1개씩 분홍색 또는 붉은 색으로 핀다.
이용 : 분화용, 화단용, 약용(해열, 이뇨)
자생지: 낮은 지대의 건조한 곳, 냇가 모래땅
관리: 배수가 잘 되고 양지바른 곳에서 관리한다. 추위와 건조에 강하다. 꽃이 진 뒤 대를 잘라주면 9~10월에 다시 꽃을 볼 수 있다.

자생지: 높은 산
생김새: 높이 50∼100cm 정도이다. 줄기는 곧게 서고 윗부분에서 가지를 낸다. 뿌리에 달린 잎은 잎자루가 길고 2회 3장의 작은잎이 나는 겹잎이다. 작은잎은 2∼3갈래로 갈라지고 갈래조각은 다시 얕게 갈라지는데, 끝이 둥글고 털이 없으며 뒷면은 흰빛을 띤다. 줄기에 달린 잎은 3개이며 위쪽으로 갈수록 잎자루가 짧아진다. 꽃은 6∼8월에 노란빛을 띤 흰색으로 가지 끝에 1송이씩 아래를 향하여 달린다. 꽃받침은 5장이며 바소꼴이고 길이 약 2cm이다. 꽃잎은 5장이고 꿀주머니는 약간 자줏빛을 띠며 안쪽으로 젖혀진다. 수술은 여러 개이고 열매는 골돌과로서 10월에 익는다.

생김새 : 높이 30cm, 화관 지름 1.2∼1.5cm 이다. 뿌리줄기는 굵고 줄기는 가로 뻗고 살이 졌으며 짧고 비늘조각 모양의 막질(膜質:얇은 종이처럼 반투명한 것)로 된 포(苞)가 붙으며 꽃줄기는 곧게 선다. 높이는 30cm 정도이다. 잎은 모여나고 잎자루가 길며 손바닥 모양이고 5∼7개로 깊게 갈라진다. 잎 양면에 털은 없고 윤이 나며 톱니가 있다. 꽃은 보통 백색이고 엷은 홍색이며 5월에 핀다. 원뿔형의 취산꽃차례를 이루며 꽃대가 짧다. 꽃받침조각은 6개이고 긴 달걀모양이며 끝이 뾰족하다. 화관(花冠)은 지름 1.2∼1.5cm이고 꽃잎은 5∼6개이며 달걀모양 바소꼴 로 끝이 날카롭고 꽃받침조각보다 짧으며 꽃이 필 때 꽃받침과 함께 뒤로 젖혀진다. 수술은 6개이고 꽃잎보다 조금 짧다. 삭과(殼果)는 달걀모양이다.
서식장소: 물가의 바위 틈
이용 : 화단용, 분화용
관리 : 깊은 산 냇가 바위 겉이나 틈에 붙어 자란다. 오전에는 적당히 햇빛이 들고 오후에는 그늘진 곳에서 키운다. 배수가 잘 되고 공중습도를 높게 해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