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빌클린턴, 덩 샤오핑, 넬슨 만델라. 세지도자의 리더쉽 비교와 업적, 감상.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6.05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9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클린턴과 등소평, 만델라의 업적과 세지도자의 리더쉽을 비교한 레포트입니다.
건국대학교 지도자론 수업 레포트로 제출했으며,
레포트 평가는 10/10 이었습니다.
워낙 유명한 지도자들이라 자료도 많고 하지만
제가 직접 줄글로 쓴 자료라서 인터넷에 올라와있는 여타 자료와는 많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나름 애착 있는 자료, 많은분들 이용하시라고 저렴하게 올려드립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가족과 노동, 희생‘을 강조하신 어머니가 별세 하였고, 워터게이트 사건이 대두되었고, 폴라존스 사건이 수면으로 떠올랐다. 이런 상황이 벌어지도 있는 가운데 치러진 선거에서 40년 만에 처음으로 공화당이 상하 양원에서 다수당이 되었다. 참패였다. 뉴트 깅리치가 이끄는 공화당원들, 특히 신입 공화당원들은 이 승리를 클린턴의 지도력에 대한 유권자들의 심판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클린턴은 무너지지 않았고 오히려 재정비 하여 국민들과의 약속을 지켜나갔다. 공화당의 정책일 지라도 바람직한 정책은 유연하게 받아들였으며 게다가 의회에서 보여준 공화당 강경파의 완고하고 적대적인 태도가 오히려 역효과를 내어 클린턴의 온건한 접근방식이 상당한 공감을 얻게 되어 끝내 공화당 내에서도 지지를 이끌어 내었다. 클린턴은 보수와 진보의 균형을 맞추며 실리주의적인 대통령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
1950년 남아프리카연방은 인종 등록법을 만들어서 모든 사람을 인종에 따라 분류하고, 강제 거주가 시작되는데 인종 격리 정책인 아파르트헤이트에 반대하기 위해 1950년 5월 1일 총파업을 시행한다. 이 때 무려 19명이 죽었고 이를 계기로 만델라는 자유를 얻기 위한 본격적인 싸움을 시작한다. 노예처럼 살기보다는 자유를 위해 희생하기를 원했던 인디언, 공산당, 청년연맹이 하나로 통합되고, 만델라는 세계 여러 나라와 연합하다가 체포되자 만델라는 불법적으로라도 저항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이듬해 그는 ANC의 정치 강령인 자유 헌장의 구상에 참여한다.

참고 자료

지도자론 = 황주홍, 고경민 저
훌륭한 리더의 표본 - 장성민 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