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영화 혈의 누-네 가지 하고 싶은 말

저작시기 2005.09 |등록일 2007.06.04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화 혈의 누를 본 후 쓴 감상문입니다. 여러가지 접근법이 있겠지만 저는 내용과 캐릭터로부터 도출한 사회상을 네 가지로 구분해 작성했습니다. 이 레포트로 학점은 A+를 받았습니다.

목차

혈의 누 - 네 가지 하고 싶은 말
캐릭터별 접근
1. 이원규(차승원 분)
2. 김인규(박용우 분)
3. 두호(지성 분)
4. 섬 주민들

본문내용

혈의 누가 개봉되었을 당시 그것을 본 사람들 사이에서는 엄청난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것 같다. 나는 한국영화에 대해 그렇게 많은 관심을 갖고 있지도 않았었고 게다가 ‘역사추리물‘이라는 장르는 역사물이라는 점에서 나의 구미를 당기지 못했다. 사람들이 그렇게도 열광하는 혈의 누에 대한 관심은 한국영화사라는 강의를 듣고 난 후 생기기 시작했다. 어떤 영화이기에 분석할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인가? 그리고 영화를 분석한다는 것은 다른 영화를 보고서도 막연히 생각하기만 했던 나의 감상을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기에 앞으로 영화를 보는 눈이 커 질 거라 기대할 수 있어 좋은 경험으로 생각한다.
영화를 본 후 일단 맨 처음 든 생각은 알아들을 수 없는 말(조선시대의 단어와 시대상의 양반 적인 느긋한 말투)때문에 살짝 짜증이 일었고 그것 때문이었는지 상황파악을 제대로 할 수 없어서 영화 시작 후 10여분은 그럭저럭 넘겨버린 것 같다. 그리고 두 번째 든 생각은 너무도 잔인하고 징그러웠다는 것. 영화를 보기 전에는 이 영화가 이토록 잔인하고 사실적인 묘사를 한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