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주식 투자 입문

저작시기 2006.08 |등록일 2007.06.04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건국대학교 주식투자입문 과목을 듣고서 쓴 보고서입니다.
시작에서 결과까지를 적은 방식으로 참고하십시요.

목차

목표와 결과
모의투자의 시작
본격적인 모의투자
모의투자게임을 한 후의 소감
게임 개선을 위한 제언

본문내용

※ 증권투자입문을 시작

주변의 친구들이 주식으로 돈을 벌었다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주식이란 것에 처음으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마침 딱 시기적으로 수강신청기간에 이런 이야기를 듣게 되어, 증권투자입문이라는 과목을 수강하였습니다. 사실 코스피와 코스닥이 무엇인지도 몰랐지만 채 용감하게 수강신청을 하고, 주거래 은행인 우리은행의 증권 사이트, 우리투자증권(http://www.wooriwm.com)에 가입을 했습니다. 교육센터 메뉴에서 공부를 시작하며 가장 기초적인 지식부터 쌓아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어느 정도 배웠다고 생각하니, 실제로 투자를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계좌를 만들고자 하였는데 수수료라는 개념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우리투자증권은 너무 수수료가 비싸 `키움닷컴`에 계좌를 새로 신설하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용돈을 쪼개서 투자를 시작하였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수업의 모의투자도 공지사항이 내려오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목표와 결과

일단 기초지식도 너무 없었고, 이제 시작하는 초보자이기에 욕심 없이 테스트해보는 느낌으로 모의투자를 시작했습니다. 또 너무 사고팔고 하는 것 보다는 하나를 사서 진득하게 기다리는 것이 좋다고 들어 별로 매수, 매도에 신경을 많이 쓰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마감일이 다가오면서 성과를 만들어보고 싶었고, 1등보단 꼴지가 쉬울 수 있겠다고 생각하여 마지막 11월 22일, 24일엔 하한가 따라잡기 등으로 손해를 보아 꼴지를 해보고자 하였습니다. 하지만 꼴지도 쉬운 것이 아니라고, 잃어주길 바라니 이득을 보는 것이 많아 잘 풀리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전체 108명 중에 97등으로 아쉬운 모의투자를 마감했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