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네트워크설계 서버, 스토리지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6.04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네트워크 설계 프로젝트 할때

서버와 스토리지에 대하여 조사 했던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버

2. 웹서버의 사용

3. 스토리지의 사용

4. 스토리지와 웹서버 선택
4.1 저장 스토리지 - [버팔로]TeraStation(HD-H1. 0TGL/R5)
4.1.1 스펙
4.1.2 특징

4.2 웹서버 호스팅
4.2.1 스펙

본문내용

즉, 서비스를 요청하는 클라이언트와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처리하는 서버와의 협동 작업을 통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바람직한 결과를 얻는 처리방식이 클라이언트/서버 시스템이다. 클라이언트의 수가 5~20대 정도인 소규모 LAN의 경우에는 한 대의 서버로 충분히 모든 서비스를 소화할 수 있으나, 대규모 LAN의 경우에는 여러 대의 서버를 배치하고, 파일 관리는 파일 서버, 프린터 제어는 프린터 서버, 인터넷 등의 외부와의 교환은 커뮤니케이션 서버가 담당하는 등 각각 역할을 세분하게 된다.
인터넷에서 서버는 특수한 형태로 자신의 하드디스크에 담겨진 정보들을 외부에 공개해주는 컴퓨터를 이른다. 일반적으로 인터넷에서는 여러 정보들을 서버에서 관리하고, 일반 사용자들은 자신들의 컴퓨터(클라이언트)를 이용하여 서버에 접속하고 서버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하게 된다.


작은 컴퓨터처럼 생긴 곳에 하드디스크 여러 개를 담아 두고, 이것을 컴퓨터가 아닌 네트워크에 직접 물려 쓰는 것이다. 컴퓨터가 꺼지더라도 네트워크만 살아있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쉽게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다. 게다가 안정성이나 속도에서는 일반 파일서버와 비교하기 힘들 정도로 뛰어난 재주가 있다. 250GB 하드디스크 4개를 담아 1테라(1,000기가)의 용량과 기가비트의 네트워크 속도를 뽐내는 네트워크 스토리지이다. 베어본보다 작은 크기지만 안에 들어있는 용량이나 속도는 상상을 뛰어넘는다. 게다가 하드디스크 4개를 레이드로 묶어 쓸 수 있다. 가장 흔히 쓰는 RAID-0은 물론이고 RAID-1, RAID-5까지 써먹을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속도와 함께 데이터 보호에도 안심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값도 다른 경쟁제품에 비해 비싸지 않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강점이다. 250GB 하드디스크 4개를 레이드로 묶어 쓰고, 기가비트 이더넷으로 데이터를 주고받아 전송상태를 한눈에 알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