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경제]아로마테라피의 전망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7.06.03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아로마테라피의 전망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서유럽에서 시작된 아로마테라피는 약물, 항생제 등의 화학적 치료보다는 자연적인 치료를 선호하는 추세에 힘입어 최근 우리나라에도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오래 전부터 서유럽에서는 아로마테라피로 심신의 피로를 치료하는 일종의 민간요법으로 유행되고 있으며, 전문 기관에서 교육을 받은 아로마테라피스트는 인기 직종으로 각광받고 있다. 일본에서도 아로마테라피의 활용도가 높은 편이며, 본고장 영국으로 본격적으로 아로마테라피를 배우기 위해 떠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아로마테라피의 개념이 도입된 지 얼마 되지 않는 우리나라도 지금 급속도로 아로마테라피의 효능이 인정되고 있다. 특히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육체의 건강과 마음의 건강을 함께 치유하는 아로마테라피의 기본 개념은 크게 환영받는 추세다.
아로마는 인간의 자연치유력을 활성화·극대화시키는 놀라운 힘을 가지고 있다. 자연의 아름다움이 응집된 식물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지고 싱그러운 청량감을 느낀다. 이렇듯 은은한 아로마 에센셜 오일의 향은 심리적 안정을 유도함과 동시에 후각을 통해 뇌신경을 자극, 소화기계·생식계는 물론 감정적 행동을 일으키는 부분의 호르몬 작용을 활성화시켜 신체의 균형을 유지한다.
극도의 피로, 스트레스, 불안감, 불면증, 지속적인 통증, 성기능장애, 흥분했을 때 등 각 경우에 맞는 향기를 꾸준히 흡입하면 안정을 찾고 생활의 새로운 활력을 찾을 수 있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