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러브액츄얼리`와 패션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6.02 한글파일한글 (hwp) | 13페이지 | 가격 3,500원

소개글

피부건강과 코디네이션 레포트

목차

Ⅰ. 序 - 영화 전반 소개

1. 영화의 감독 및 의상 담당
2. 주요 등장인물
3. 영화의 줄거리
4. 영화의 주제


Ⅱ. 本 - 영화 내에서의 패션의 역할

1. 인물묘사
2. 스토리 전개에 따른 의상스타일
3.극 중 배경
4. 사회적 고정관념, 상징성 표현
5. 사회·문화적 트렌드


Ⅲ. 結 - 영화 감상 후기

본문내용

데이빗은 부임한 지 얼마 안 된 영국의 수상으로 젠틀하고 쿨한 성격으로 등장한다. 국가의 최고의 자리에 있는 자 답게 그는 일관되게 차분하고 단조로운 전형적인 고위직의 정장패션을 선보인다. 위의 사진 중 왼쪽은 그가 영국의 수상으로 부임하여 처음 등장하는 장면이고, 오른쪽은 크리스마스 한 달 후 영국으로 입국하고 있는 장면이다. 한 달여의 시간이 흘렀지만 그는 여전히 화이트 셔츠에 블랙 수트, 블랙 계열의 타이를 사용하여 모던한 이미지를 보여 주고 있다. 머리스타일 역시 언제나 깔끔하고 단정하게 정돈하여 세련된 이미지를 고수하고 있다. 나탈리에게 끌리면서도 사회적 지위와 명성 때문에 쉽게 인정하지 못하는 그의 닫힌 마음이 딱딱한 느낌의 정장에서 잘 드러난다.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표현하지 못한 채 억누르고 있는 그의 상황과 보수적이고 어두운 느낌의 수트와 타이가 잘 어울린다.



그는 국가 업무를 하지 않고 휴식을 취하고 있을 때에도 흐트러진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 깨끗한 화이트 셔츠 위에 남색 니트를 입음으로써 수트를 입었을 때보다는 덜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냉철하고 이성적인 한 국가의 수상의 이미지를 잃지 않고 있는 모습이다.


같은 한 나라의 대표라고 하더라도 그와 극 중 미국의 대통령으로 나오는 인물의 패션은 그 느낌이 전혀 다르다. 화이트 셔츠의 블랙 수트라는 기본적인 형태는 동일하나, 넥타이 하나만으로도 둘의 패션은 다른 느낌을 주고 있다. 데이빗은 블랙계열의 어두운 컬러의 타이를 착용하여 자신의 차분하고 부드러우면서도 냉정한 성격을 드러내고 있는 반면, 미국의 대통령은 광택 나는 골드, 보라 등의 화려한 색의 타이를 선택함으로써 자신감과 자부심, 그리고 약간의 비열함을 표현하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