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니트디자이너 및 브랜드 조사

저작시기 2005.09 |등록일 2007.06.02 한글파일한글 (hwp) | 13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니트디자이너의 전반적인 소개와 그 디자이너의 브랜드에 대해 자세하게 정리하였음
다량의 사진 첨부

목차

* 니트 디자이너 및 브랜드 조사 *
Ⅰ. 니트 디자이너(Knit Designer) 란?
Ⅱ. 우리나라의 니트 디자이너들
1. 이경원 (AGACI)
① 디자이너 이경원
② 그녀의 브랜드 Agaci
2. 임현희 (BP BY LIMHYUNHEE)
3. 하 앤 달 (Ha&Dahl)
4. 루비나 (Rubina)
Ⅲ. 국내 외 니트 및 캐시미어 브랜드
1. 모라도(MORADO)
2. 말로(MALO)
3. TSE
4. 미소니(MISSONI)
Ⅳ. 맺음말

본문내용

Ⅰ. 니트 디자이너(Knit Designer) 란?
- 니트 디자이너는 니트를 소재로 해서 창조적 디자인을 하는 스페셜리스트이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니트 디자이너가 많지 않다. 그러나 Agaci의 이경원을 필두로 하여 우리나라 니트 디자이너도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디자이너 이경원은 니트 디자이너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니트는 실 자체부터 디자인하는 것이에요. 실을 성글게 짜면 느슨한 니트가 되고 짜임새 있게 짜면 코트도 되는 것이라 디자인하는 게 어렵지만 더 매력적이에요."
즉, 니트는 실의 기본부터 알아야 하는 작업이라 다른 디자인보다 훨씬 더 어렵다는 것이다.
니트 의류가 다양해지고 착용률이 높아짐은 물론 니트로서의 표현 가능성이 무한함에 따라 이 분야의 전문가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Ⅱ. 우리나라의 니트 디자이너들
1. 이경원 (AGACI)
① 디자이너 이경원
니트 디자이너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사람이 이경원이다. 그녀의 상상력은 단조로운 디자인의 니트를 흥미롭고 특별한, 휴머니티와 유머가 있는 의상으로 바꾸어 놓는다.
그녀가 니트 디자이너가 되기로 마음먹은 이유는 패브릭 디자인부터 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누군가가 해준 패브릭으로 옷을 만드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만큼 디자이너의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어 끌렸다고 한다. 그리고 니트를 한다는 것은 기술자를 의미하기도 하기 때문에 자신이 상상하는 아이디어, 감각을 손으로 표현해낼 수 있다는 것이 좋았다고 한다. 그래서 니트 디자이너야말로 진정한 크리에이터라고 말한다.
다운로드 맨위로